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 만들기
저자 작은가게연구소
출판사 생각나눔
출판일 2019-02-14
정가 15,000원
ISBN 9788964899526
수량
읽기 전에 비즈니스와 정책에 대해 알아보자 글 들어가며 부부의 마음, 가정이 돈 됩니다 50만 원이면 충분하다 관심 갖는 30%로 창업하다 스마트폰으로 창업하다 1,000원으로 창업 친구처럼 사업하기 착각도 돈이다 정보를 전달합니다 만나고 싶은 사람을 찾아드립니다 부드러운 대화가 돈이 된다 미니 의류 대리점 내가 잘하는 나서기로 돈 벌다 틈새 공간 활용 실패를 팝니다 가족 회사 약손 봉사단 결혼은 창업이다 실수로 돈 벌자 창업을 도와주는 회사를 창업하다 읽은 후에 이것만은 주의하기 망하는 회사의 대표적 12가지 특징
이 책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이런 것도 사업이 돼?’라고 소홀히 하던 부분을 부각하며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만에 하나 실패할지라도 부담이 되지 않는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작은 가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업은 사람, 자본, 기술의 3요소가 필수적입니다. 각 요소는 ‘하려는 사업을 잘 아는’ 사람, ‘그 사업을 하는 데’ 필요한 자본, ‘그 사업을 잘하는’ 기술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 책에서는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그 아이템에 필요한 자본과 기술을 소개합니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익숙한 사업아이템이고,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자본이고, 누구에게나 손쉬운 기술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겠다는 용기만 갖춘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 작은 가게인 셈입니다.


너는 취업 준비하고 있어? 나는 창업 준비하고 있어!
1인으로 일상에서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 만들기’

어느 사이 우리 주위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일컫는 ‘취준생’이란 단어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취업이 안 된다며 공무원시험에 몰입하는 ‘공시생’이란 단어도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흙수저’, ‘금수저’라고 부르며 집안의 경제능력 탓을 합니다.
그런데 한편으론 생각을 다르게 해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내가 살아가기 힘들다고 하면서 이대로만 살아갈 것인가? 불합리한 사회에서는 내가 주도하고 살 수 없는 것인가?’
생각해보면, 돈은 누구에게나 부족합니다. 있는 돈 없는 돈 절약하고 모아서 투자하고 미래를 설계합니다. 이 책 또한 지금의 상황에서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 맨손으로, 푼돈으로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작은 가게 아이템들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발을 뻗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창업을 한다면 이렇게 시작할 수도 있다’고 말입니다.

다음은 저자가 독자에게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