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슨 일이 있어도 은신처를 떠나지 말라고 했잖아
2. 넌 어느 편이야?
3. 잘못되어 가는 계획
4. 허공에 붕 떠 있는 두 개의 붉은 눈동자
5. 뱀파이어 스파이 드래곤한테 물린 상처
6. 이야기의 또 다른 쪽
7. 투슬리스의 꿈
8. 천년을 뒤져도 앨빈의 비밀 캠프는 찾지 못한다
9. 앨빈의 비밀 캠프 안에서
10. 배신과 배반
11. 영웅 테스트
12. 배신자 중의 배신자
13. 한편, 나무판자 길 아래에서는
14. 카미카지가 일으킨 혼란과 혼동
15. 부르셨어요, 부인?
16. 내 이빨, 내 이빨은 어디 있지?
17. 칼싸움
18. 5분 동안 모든 게 잘되어 가는 것처럼 보이는 아주 짧은 챕터
19. 아주 순식간에, 다시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
20. 그림비어드 개스틀리의 마지막 노래
21. 투모로우섬, 둠스데이 이브
22. 열한 번째 날, 영웅의 종말
23. 하루 남았다
이제 그 무엇도 드래곤 퓨리어스를 막을 수 없다. 새로운 왕 말고는…!
모든 것이 결정나는 최후의 심판일이 다가오고 있다. 남은 시간은 단 이틀. 그 안에 와일더웨스트의 다음 왕이 탄생해야 한다. 히컵은 모두를 구하기 위해 이 막중한 책임을 기꺼이 떠안으려 한다. 왕의 잃어버린 열 가지 보물을 찾아 왕이 되려 하지만 사악한 앨빈과 마녀에게 보물을 빼앗기고 만다. 가장 중요한 보물인 이빨 없는 드래곤 투슬리만 빼고.
이제 히컵은 나머지 아홉 개의 보물을 되찾아야 한다. 하지만 무슨 수로 되찾을 수 있을까? 바깥세상은 무시무시한 반란 드래곤들이 가득하고, 왕이 되려는 앨빈은 나머지 보물인 투슬리스를 빼앗으려 혈안이 되어 있다. 게다가 우리 편에 배신자가 있다면, 도대체 누굴 믿어야 할까?
히컵에게는 시간이 별로 없다. 48시간 안에 보물을 되찾아 저주의 땅 투모로우섬에 닿지 않으면… 모든 걸 잃고 만다. 와일더웨스트의 다음 왕은 누가 될 것인가?
보잘것없는 소년이 영웅이 되는 방법
헤어리 훌리건 부족 사람들은 드래곤을 단지 길들여야 할 짐승으로 여기지만 히컵은 부족 중 유일하게 드래곤과 대화하며 교감한다. 드래곤 말을 하는 것은 부족에서 금지된 일이므로, 들키지 않게 숨기며 눈에 띄지 않으려고 한다. 하지만 모두가 우습게 여기는 히컵의 능력은 노력으로 얻은 것이며, 결국 부족을 구하는 열쇠가 된다.
주인공 히컵은 용맹한 바이킹 부족과 달리 카리스마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는, 그저 그런 평범한 소년이다. ‘영웅’과는 거리가 멀지만 자신 앞에 닥친 최악의 문제를 외면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는 모습에서 비로소 우리가 원하던 영웅다운 영웅을 보게 된다.
크레시다 코웰의 클래식 판타지
<드래곤 길들이기>에는 투슬리스 외에도 다양한 드래곤이 소개된다. 가장 흔한 드래곤 커먼 오어 가든, 드래곤 세계의 불량배 그롱클, 무서움을 모르는 싸움꾼 몬스트러스 나이트메어 등 지금껏 보지 못했던 각양각색의 드래곤을 등장시켜 환상적인 세계관을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