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전국 2위 이제나 - 내친구 작은거인 66
저자 윤미경
출판사 국민서관(주
출판일 2021-12-15
정가 13,000원
ISBN 9788911128808
수량
1. 돌주먹 최강현
2. 더 이상은 못 참겠어!
3. 검은개미군단
4. 박살 난 삼각 더듬이 전법
5. 한 방에 날려 드립니다.
6. 잽, 잽, 스트레이트!
7. 할 수 있어!
8. 신입 회원, 왕만수
9. 도전! 킥복싱 대회
10. 검은여왕개미, 날다
11. 전국 2위, 이제나
왕만수의 말
보잘것없던 개미 이제나, 짜릿한 복수를 다짐하다!

사람들은 누구나 두려움을 느낀다. 동물이나 폭력적인 사람 같은 어떤 대상을 두려워하기도 하고, 사고가 나는 것이나 사람들이 자신을 주목하는 것 같은 어떤 상황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두려움을 대하는 방법도 제작기 다르다. 회피하기도 하고, 아무렇지 않은 척 자신을 달래 보기도 하고, 용기 내 정면승부를 하기도 한다.
<전국 2위 이제나>는 개미처럼 작고 힘없던 제나가 악동 최강현이라는 두려움에 맞서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강현이의 괴롭힘에 제나는 창피를 당하기도 하고,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보며 마음 아파하기도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바뀌는 것은 없다. 제나는 스스로를 단련하며 강현이를 이길 방도를 구한다. 두려움으로부터 눈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 볼 것, 그리고 나 자신을 믿을 것! 두려움을 향한 제나의 짜릿한 복수극이 시작된다!

지더라도 한번 해 보는 거야!

제나네 반에는 유명한 말썽쟁이 최강현이 있다. 강현이의 주특기는 아이들 괴롭히기, 좋아하는 건 놀린 아이들이 우는 것. 툭하면 커다란 돌주먹을 들어 보이며 윽박지르고, 선생님도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다. 언제까지고 강현이한테 당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보다 못한 제나가 나섰다. 덩치 크고 거친 강현이에 비하면 작고 하찮은 개미에 불과하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치면 되지 않을까? 제나는 만수, 우경이, 서라와 함께 검은개미군단을 결성한다.
제나는 정의 구현을 하겠다며 친구들을 모으긴 했지만, 의욕만 앞섰을 뿐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지는 못했다. 상대방의 약점이 무엇인지, 자신의 장점과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않은 채 무작정 나선 것이다. 아무런 준비 없이 강현이에게 맞서려던 제나는 결국 망신만 당하고 만다. 이대로 제나네 반 평화는 영영 물 건너간 걸까?
좌절한 제나의 눈에 들어온 것은 킥복싱 체육관 간판. 킥복싱으로 힘을 기르면 강현이에게 본때를 보여 줄 수 있지 않을까? 제나는 친구들에게 비밀로 하고 킥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