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어요!
자연 속에서 우리는 어떤 ‘변화’를 겪으며 살고 있을까요? 낮과 밤이 번갈아 계속되고, 달은 매일 조금씩 모양을 바꿉니다. 바다에서는 밀물과 썰물이 오가고, 날씨와 계절도 달라집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태양계의 다른 행성들도 태양 주위를 끊임없이 공전하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도 매일 나이가 들어가고 새로운 걸 배우고 생각하며, 변해 갑니다.
《참 신기한 변화 이야기》는 과학의 여러 분야를 총망라하여 자연의 수많은 변화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는 책입니다. 우주의 탄생부터 태양의 변화, 행성의 움직임, 달의 위상 변화, 지구의 지각 변화, 날씨와 기후 변화 등 다양한 자연 현상의 연결고리를 찾고, 세상의 모든 변화가 멈추지 않고 서로 상호작용하고 있음을 알려 줍니다. 또한 씨앗이 싹터서 성장하고 흙으로 돌아가는 생명의 순환 과정과 진화, 인간의 생애 등을 살펴보면서 우리 삶이 어디에서 와서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 가장 깊이 있는 문제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우주와 자연에 관한 흥미진진한 사실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숨겨진 이야기!
‘우주는 언제,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수십억 년이 지나는 동안, 생물은 얼마나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 왔을까요?’, ‘달은 왜 끊임없이 모습을 바꿀까요?’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변화에는 흥미진진한 사실이 숨겨져 있습니다. 《참 신기한 변화 이야기》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가 어떤 ‘변화’를 겪으며 살고 있는지를 알아보면서, 우리 주변의 수많은 변화를 이해하고 탐구하도록 도와줍니다.
‘뭔가가 움직이기 전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작은 변화에서부터 세상은 발전하기 시작하지요. 변해 가는 자연의 각 장면을 섬세하게 묘사한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신기하고도 놀라운 ‘변화’의 흐름을 따라가 보세요. 어제와 오늘, 내일의 ‘변화’를 알아보면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고,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