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어린이 공학자〉 시리즈!
공학적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학 그림책
세계는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빅데이터, 머신 러닝, 블록 체인 등 공학 기술을 이용한 산업 분야가 계속 성장하며 관련 유망 직업도 새로 생겨나고 있다. 이에 따라 공학 관련 기술자나 전문가의 진로를 희망하는 부모님과 어린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심지어 초등학교에서는 코딩 교육을 필수로 내세우려고 하는 추세다. 현실로 닥친 제4차 산업 혁명의 물결에 대비하기 위해 공학은 어린이들이 중요하게 배워야 하는 과목이 됐다. 하지만 공학은 여전히 어린이들에게 낯설고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로 남아 있다.
주니어김영사는 어린이들이 ‘공학’을 더욱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공학의 주요 분야와 주제를 다루는〈어린이 공학자〉 그림책 시리즈를 출간해 왔다. 공학의 세계가 어렵고 낯선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환경과 일상생활 속 사물에 대한 호기심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안내하고자 기획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확장해 주고, 그 호기심에 생각과 실천의 힘을 키워 줄 〈어린이 공학자〉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은 손으로 만들고 조립하고 상상해 오던 호기심의 끈이 공학의 시작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출발점을 토대로 어린이들에게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고도의 공학 기술이 발전되어 왔으며, 궁극적으로 그런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공학자가 될 수 있으리라는 동기를 주는 시리즈다.
인간인 듯 인간이 아닌 오묘한 존재, 로봇!
로봇의 과거와 현재를 훑고 로봇과 함께할 미래를 상상해 보다
《로봇과 함께하는 세상》은 다양한 공학 분야 중에서도 공상 과학 영화나 소설 등에서 자주 등장하는 친숙한 존재, ‘로봇’에 대해 다루고 있다. 로봇은 예로부터 인간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해 온 흥미로운 존재다. 생김새는 인간을 닮았으며, 심지어 말투나 행동도 인간과 비슷하게 따라 할 수 있다. 로봇은 인간을 도와 힘든 노동을 대신 해 주기도 하고, 인간이 할 수 없는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