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토리의 기술 : 감정 전달 게임에서 승리하는 법
저자 피터 거버
출판사 라이팅하우스
출판일 2021-12-15
정가 17,000원
ISBN 9788998075927
수량
■ 이 책을 향한 찬사
■ 결말로부터 시작하는 이야기

PART 1 모든 사업은 스토리 비즈니스다

Chapter 1 ‘먹히는 이야기’가 궁극의 성공 도구인 이유
데이터 꾸러미와 스토리의 차이
이야기가 먹힌다면 판을 뒤집을 수 있다
빈껍데기 회사를 인수한 소니 이야기

Chapter 2 스토리란 무엇인가
악어의 신 이야기가 먹혔던 이유
감정을 전달하는 4가지 연료

Chapter 3 스토리텔링의 원류 : 아하, 이제 알겠어!
거울 뉴런과 스토리텔링
비즈니스의 잃어버린 고리 이야기는 이야기꾼의 전유물이 아니다

Chapter 4 배경 스토리 : 내 이야기를 좌우하는 숨은 요소
배경 스토리의 잠재력, 시한폭탄인가 숨은 보석인가?
나를 좌우하는 배경 스토리 다스리기
사자가 자신의 스토리를 말하지 않는다면, 사냥꾼이 대신 말할 것이다
상대방의 배경 스토리에 올라타기

PART 2 스토리텔링의 기술

Chapter 5 준비 : 스토리가 스스로 일하게 하라
핵심 목표는 무엇인가?
목표에 부합하는 동기가 있는가?
내 이야기의 청중은 누구인가?

Chapter 6 조준 : 이야기의 진정한 주인공을 찾아라
누가 진정한 영웅인가?
이야기의 기초 자료 7가지
감동의 원천 찾기

Chapter 7 발사 : 스토리텔링의 힘
스토리 전달자가 알아야 할 5가지
6가지 소통의 기술
통제를 포기하고 이야기를 청중에게 넘겨주어라

Chapter 8 끝없는 이야기
멀티플라이어 효과
역경을 견뎌 내라
스토리를 맨 앞에 내세워라

Chapter 9 스토리텔링의 미래

■ 엔딩 크레디트
■ 감사의 글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1위!
〈포춘〉 정말 써먹을 수 있는 비즈니스북 5
허드슨북셀러스 올해의 베스트 비즈니스북 5

콘텐츠 비즈니스는 기본적으로 ‘감정 전달 사업’이다.
“콘텐츠 업계에서 남과 다른 무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오늘날 우리 모두는 알든 모르든 ‘감정 전달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성공은 누가 얼마나 더 설득력 있는 스토리로 감정을 전달해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지금은 감정을 뒤흔드는 ‘스토리’ 없이는 아무것도 팔 수 없는 시대다. 이렇듯 스토리는 사람들의 행동을 유발하고 그들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촉진제가 되어 왔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언제나 잃어버린 고리였다.

피터 거버는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최고 경영자로서 ‘어떻게 하면 스토리텔링을 잘할 것인가’를 마음의 숙제로 고민해 왔고, 오랜 노력과 통찰을 통해 그것을 누구나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원칙으로 발전시켰다.
그에 따르면 파워포인트나 전단지 같은 지루한 데이터 꾸러미는 정보만을 전달하지만 스토리는 필요한 정보에 더해 감정을 전달한다. 따라서 기업은 브랜드와 상품의 메시지를 반드시 스토리에 실어야 한다. 그렇다면 스토리라는 자동차를 추진하는 연료는 무엇일까?

‘3장 구조’ ‘게시판 이사회’ ‘스프링보드 스토리’ ‘스토리보드’…
스토리를 만들고 전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기술들

피터 거버는 스토리를 찾는 모든 사람은 본능적으로 감정을 불태울 연료를 원하며 그 원료는 다음의 4가지라고 말한다. 첫째, 공감을 이끌어 내는 ‘영웅’ 둘째, 스토리에 감동을 더하는 ‘드라마’ 셋째, 각성을 부르는 ‘진실의 순간’ 넷째, 나에서 우리로 승화되는 ‘유대감’이 그것들이며, 이는 비즈니스 세계에도 그대로 접목된다.
그의 스토리텔링 원칙을 따른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스토리로 현재의 상황과 미래를 이어 주는 가능성의 다리를 놓을 수 있게 된다. 거버는 인생과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