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눈과 귀
1. 아주 좋은 질문
2. 기적을 만들다
3. 카라에게 한 약속
4. 행군
5. 전날 밤
6. 특사 빅스
7. 강 속으로
8. 해돋이 그리고 샤텔 고래
9. 물속 궁전
10. 여왕과의 대화
2부 목소리
11. 파비온느 여왕의 요구
12. 군사 회의
13. 작은 생명체 둘
14. 안녕, 맥신
15. 가지코의 에즈쿠탁
16. 그루터기
17. 래글러
18. 놀라운 친절
19. 다시 만난 형제들
20. 보시프
21. 진실과 거짓
22. 나쁜 소식
23. 랍티돈을 기다리며
3부 정신
24. 비행
25. 드라이랜드 군
26. 첫 번째 전투
27. 펠리벳 전사
28. 깜짝 놀란 갬블러
29. 작별
30. 카라의 결단
31. 두려움은 믿음직한 친구
32. 매복
33.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34. 코앞에 닥친 전쟁
35. 일촉즉발
36. 카라의 도전
37. 미친 고양이와 겁쟁이
38. 큰 말에 올라탄 작은 소녀
39. 최후의 전투
40. 놀라운 시간
41. 일곱 종족의 선언
42. 토블과 함께 한 여행
43. 다시 돌아오다
에필로그
10년 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이반』, 『안녕, 아이반』, 『안녕 크렌쇼』를 잇는
캐서린 애플게이트의 최고의 수작!
뉴베리 상 수상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캐서린 애플게이트의 판타지 시리즈, <엔들링>은 모험이 가득한 장편이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엔들링3. 오직 하나』는 매혹적인 등장인물과 독특한 배경, 짜릿한 모험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만들어 낸 상상과 환상 속의 동물들이 대거 등장한다. 하지만 이 상상 속의 동물들은 안타깝게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주인공인 빅스라는 데언도 마찬가지다. 이 지구상에 나와 같은 종이 단 한 명도 남아 있지 않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빅스는 같은 종인 데언 족 친구들과 가족들을 모조리 잃고 혼자 남은 상황이 되지만, 인간을 비롯한 다른 종족들을 만나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된다.
인간을 비롯한 지배 종족이 자신의 권력과 욕망을 위해 다른 신비롭고 뛰어난 종족들을 모조리 말살시키는 음모를 꾸민다는 설정은 충분히 잔인하지만, 이 책의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따뜻하다. 주인공 빅스의 따뜻한 마음이 감싸고 있기 때문이다. 빅스는 자신의 가족을 몰살한 종족, 인간을 받아들인다. 또한 자신을 잡아먹을 수도 있고 혹은 자신이 잡아먹을 수도 있는 다른 종족들도 받아들인다. 그냥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라 몇 번이고 카라의, 토블의, 겜블러의, 렌조의 목숨을 구하고 그들과 친구가 된다. 빅스는 무리 중 가장 어리고 나약하지만, 동시에 현명하고 용감하다. 자신의 목숨을 걸고 다른 종족들과 인간의 목숨을 구하고, 지구상에 살아남아 있을지 모르는 자신의 종족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캐서린 애플게이트는 흥미롭고 놀라운 판타지 세계를 튼튼하게 쌓아 가면서도, 이야기의 빠른 진행을 한순간도 놓치지 않는다. 종족 학살과 환경 보호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에 마법이라는 환상적인 요소를 조합시켜 독자들에게 생각을 하게 만드는 질문을 던진다. 『엔들링3. 오직 하나』는 조심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산문과 거칠고 숨 가쁘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