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슈퍼 능력 강아지
저자 고수산나
출판사 꿈터
출판일 2021-11-24
정가 11,000원
ISBN 9791167390080
수량
사고뭉치 강아지 하루 9
호랑이를 만난 하루 36
안전 지킴이가 된 하루 66
작가의 말 80
어린이 여러분, ‘하룻강아지 범(호랑이 무서운 줄 모른다.’라는 속담은 상대방이 어떤 존재인지 모르고 철없이 함부로 날뛴다는 뜻이에요. 그 속담을 반전시켜 호기심 많고 겁이 없어 사고뭉치였던 개구쟁이 강아지 하루가 산속에 들어가 세상을 알게 될 여러 가지 경험을 하고, ‘슈퍼 능력 강아지’가 되어 돌아와 경험도 없고, 아는 것도 많지 않아 궁금한 게 많은 어린 새끼 동물들이 위험한 행동을 하거나 위험한 곳에 가려고 할 때 지켜주는 마을의 안전 지킴이가 된 이야기입니다. 《슈퍼 능력 강아지》는 교과서 수록 도서 《콩 한 쪽도 나누어요》의 고수산나 작가가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지혜’를 선보이는 작품으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자기계발 동화입니다.

슈퍼 능력 시리즈 3권 《슈퍼 능력 새우》《슈퍼 능력 토끼》《슈퍼 능력 강아지》를 읽으며 용기와 자신감, 지혜를 키워보세요.

이 책《슈퍼 능력 강아지》 하루는 호기심과 모험심이 많은 강아지입니다. 하룻강아지 범(호랑이 무서운 줄 모를 정도로 개구쟁이고 겁이 없어 위험한 곳인 줄 모르고 돌아다니고 장난치다 큰일을 당할 뻔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식구들은 사고뭉치 개구쟁이 하루를 걱정했어요. 그런 강아지 하루가 ‘슈퍼 능력자 강아지’가 된 것은 형제들과 친구들이 말리는 것도 듣지 않고 천방지축 행동하던 어느 날 겁 없이 산속에 들어갔다가 말로만 듣던 호랑이를 만났어요. 호랑이라는 말 만들어도 동물들이 무서워 벌벌 떠는데 떨기는커녕 호랑이를 보고 말로만 듣던 그 호랑이냐고 묻고 줄무늬가 예쁘다는 등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강아지 하루에요.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호랑이와 친구가 되는 방법
어미 호랑이가 하루의 목덜미를 입에 물고 달리는데 계속 질문을 하는 하루는 어디서 그렇게 용기가 생긴 걸까요? 보통은 그 말로만 듣던 무서운 호랑이를 만나면 그 자리에서 굳어버리거든요. 하루는 큰 호랑이 입에 대롱대롱 매달려 가면서도 질문을 하고 겁 없는 행동을 했으니까요. 호랑이가 도착한 곳은 새끼 호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