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빈 깡통 탐정단의 비밀 수첩 - 행복한 책꽂이 22
저자 신지은
출판사 도서출판 키다리
출판일 2021-11-30
정가 11,000원
ISBN 9791157855476
수량
빈 깡통 탐정단
작은 우주선
첫 만남
외계인이라고?
오빠 목소리
진짜 명탐정 가시나무 수호신
잉큐배
빨간 동그라미 세 개
드디어 초강력 증거
너를 지키고 있어
생일 선물이 외계인
내 동생이 외계인일지도 모른다고?
현빈이는 동생이 태어나면 자신은 번개신, 동생은 전사가 되어 함께 놀이를 할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현빈이의 생각과 다르게 흘러갑니다.
동생이 일곱 달 만에 이른둥이로 태어난 것입니다. 현빈이는 얼굴에 주름이 조글조글하고, 몸에 주렁주렁 호수를 달고 있는 동생의 모습이 낯설게 느껴집니다. 우연히 동생 사진을 본 친구 채빈이는 현빈이한테 동생이 ‘외계인’ 같다고 합니다.
채빈이는 우리 반 방귀 사건의 범인을 찾아낸 명탐정입니다. 그런 채빈이과 현빈이, 성빈이는 함께 ‘빈 깡통 탐정단’을 결성하지요. 현빈이는 그런 채빈이의 말을 듣다 보니 동생이 정말 외계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자꾸만 듭니다.

정말 동생이 태어나면 찬밥 신세가 되는 걸까?
현빈이는 엄마에게 태어난 동생이 진짜 내 동생이 아닌 것 같다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엄마도, 아빠도, 현빈이의 말을 듣지 않고 동생에게 온통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곧 있을 현빈이의 생일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현빈이는 이렇게 우물쭈물하다가 엄마 아빠의 사랑을 외계인 동생에게 모두 빼앗겨 버리는 게 아닐까 고민하지요. 빈 깡통 탐정단의 현빈이는 채빈이의 말대로 증거를 모아 외계인 동생의 정체를 밝히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탐정 수첩에 수상한 단서를 하나하나 적기 시작합니다.
엄마, 아빠의 사랑을 오롯이 받던 아이에게 동생이 생긴다면 어떤 마음이 들까요? 동생을 낳아 달라고 조르던 아이도, 동생이 태어나길 기다리던 아이도, 막상 동생이 태어나면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을 동생에게 몽땅 빼앗겼다고 생각합니다.
《빈 깡통 탐정단의 비밀 수첩》은 동생에게 부모님에게 관심과 사랑을 빼앗기기 싫은 아이의 심리 묘사가 탁월합니다. 차라리 내 진짜 동생이 아니고 외계인이라고 생각할 정도로요. 이 지점에서 아이의 엉뚱하지만 통통 튀는 상상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족은 어떻게 진짜 ‘가족’이 되는 걸까요? 가족이 되어 가는 순간
현빈이는 동생이 외계인인 증거를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