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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 :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는 리더십과 영업 스킬
저자 손갑헌
출판사 이코노믹북스
출판일 2021-12-10
정가 16,000원
ISBN 9788957752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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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프롤로그
이익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세일즈를 하고, 돈이 아니라 행복을 추구하는 삶을 살자

1장 성공하는 세일즈맨이 알아야 할 영업의 기본

01 영업은 비즈니스의 꽃이다
02 이익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영업하라
03 영업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즐겨라
04 세일즈를 위해 갖춰야 할 5가지 역량
05 고객에게 어떻게 신뢰를 이끌어낼 것인가
06 좋은 고객을 알아보는 안목
07 세일즈의 첫 번째 일은 갈 곳을 만드는 것
08 호감도를 높이는 첫인상을 위한 심리기술
09 사전 준비와 경청으로 고객과 소통하라
10 거절의 이유를 찾고 디테일로 승부하라
11 에티켓으로 고객의 자존감을 높여라
12 막막해하는 신참 세일즈맨을 위한 이야기

2장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드는 영업 노하우

01 세일즈는 고객의 거절에서 시작된다
02 대화의 주인공은 고객이 되게 하라
03 많이 뿌린 씨앗만큼 많은 열매를 거둘 수 있다
04 세일즈에서 근성과 열정이 필요한 이유
05 세일즈를 위해 배우처럼 연기하라
06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좋아하는 심리를 활용하자
07 모두에게 친절하게 매너를 갖춰야 하는 이유
08 실패를 두려워 말고, 고객을 위해 세일즈하라
09 충성도 높은 고객은 세일즈를 돕는다
10 정성과 스토리를 담은 선물을 건네자
11 멈추지 말고 공부해야 세일즈에 성공한다

3장 잘나가는 세일즈맨은 끝까지 디테일이 다르다

01 이탈하는 고객을 지켜내는 진심의 힘
02 기업 부실, 어떻게 감지하고 관리할 것인가
03 원하는 결과를 얻는 협상, 이렇게 하라
04 고객과 가격 협상에서 밀리지 않는 노하우
05 고객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자
06 정보의 비대칭과 역선택,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07 직장에서 성공하려면 필요한 것들
08 꿈을 꾸고 일을 즐겨라
09 나의 은행원 30년 생활을 되돌아보며
10 함께했던 은행 선
-어떻게 고객을 만들고 팔 것인지 고민하는 세일즈맨을 위한 지침
-30년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담아낸 인생지침서
-세일즈맨이 갖춰야 할 디테일한 성공 시크릿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도록 하자’, ‘직원들을 칭찬하고 인정하자’, ‘크게 생각하고 멀리 내다보자’, ‘화가 나면 심호흡을 하고 한 번 더 생각하자’, 이런 생각을 하며 매일 아침 출근길을 나선다고 저자는 말한다. 정신없이 업무에 매진하며 직장생활 30년을 달려왔다는 저자는 은행 입행 후 30여 년 동안 줄곧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였다. 필드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왔기에 영업경험과 금융세일즈 노하우와 인생의 지혜를 후배 직장인과 세일즈맨들에게 공개하는 책을 집필해 출판하게 되었다.

-영업은 고객에게 이익을 주는 것이다
영업은 고객에게 이익을 주고 정보를 나누며 컨설팅을 해 주는 것이다. 나의 이익이 아니라 고객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객에게는 컨설팅 전문가로서의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영업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즐기면서 하라.’고객을 만나는 것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 일인가. 고객의 이익을 위해 세일즈한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거절당하더라도 마음이 편하다. 거절당했다고 마음에 상처를 담으면 안 된다. 고객의 거절은 영업의 시작 신호이지 거절 신호가 아니다. 많이 거절을 당할수록 더 빨리, 더 확실하게 성공할 수 있다.

-정서적 부자가 되자
우리는 행복을 위해 직장을 다니고 사업을 한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오늘 하루 즐겁게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면 그것이 행복이다. 돈, 권력, 명예가 행복이라고 생각하고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이 많다. 우리는 세계에서 유래 없는 고도성장으로 앞만 보고 달려왔다. 세상이라는 정글 속에서 살며 서로 비교하며 지치고 외로워한다. 정서적인 부자가 되어야 한다. 무엇을 추구하며 살지 고민하자. 마음 관리, 정서적인 여유, 건강, 행복을 추구하자. 일과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 일을 즐기고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자. 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