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아들은 아마도 게이 1 - 포미포미
저자 오쿠라
출판사 (주소미미디어
출판일 2021-11-18
정가 8,500원
ISBN 9791138403764
수량
제1화 엄마의 손맛
제2화 책상 위
제3화 새 메시지
제4화 좋아하는 타입
제5화 분실물
제6화 잘하는 과목
제7화 화제의 드라마
제8화 고민 상담
제9화 남자들은 보통
제10화 기대
제11화 뽀뽀
제12화 하이파이브
제13화 솔직한 사람
제14화 좋아하는 사람
제15화 전철에서
제16화 주변 시선
제17화 안경
제18화 네 생각은?
제19화 친구
제20화 선물
제21화 우리 아들은
[현지 반응]

- 작품의 모든 등장인물이 마음이 따뜻하네요. 매우 훌륭한 작품입니다. 현재 두 살배기 아들이 있는 아버지입니다만, 학창시절에 성 정체성으로 고민이 매우 많았어요. 장래에 아들이 주인공과 같은 고민을 안게 된다면 따스한 눈으로 조심스레 지켜보며 힘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다음 편이 어서 보고 싶습니다.
- 학교 도서관에 비치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어쩌면 제목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희망을 얻는 아이나 어른이 분명 많을 것 같아요. 이 작품을 보면서 LGBT로서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어려운지, 권리 행사에 있어 소외된 데 대해 왜 소리를 높여야 하는지를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이런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이 당신 주변에도 수없이 많다’는 것도 부디 알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어머니와 아들의 애정이 듬뿍 담긴 따스한 작품입니다. 아들이 게이일 것이라 짐작하면서도 사랑을 담아 가만히 지켜보는 어머니의 사랑이 가슴 찡합니다. 주인공이 여친을 남친이라고 하는 등 말실수도 하고, 같은 학교 남자애를 좋아하는 게 눈에 보이지만, 솔직하고 올곧은 성격이라 작품 속 어머니처럼 사랑스럽게 바라보게 되네요. 동생도 분명 형의 성향을 눈치채고 있을 것 같은데, 아버지와 형이 대화할 때 자연스럽게 도움을 주는 등 정말 착해요. 훈훈한 가족 간의 우애에 힐링이 됩니다.
- 저는 어린 딸이 있는데요, 아이의 성 정체성과 상관없이,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면 이런 식으로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SNS에서 화제가 된 작품을 사서 본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SNS에서 작품을 봤을 때도 든 생각이지만, 그림이 참 귀엽고 좋아요! 종종 실수를 하는 아들도 그렇고, 아들을 놀리거나 하지 않고 다정하게 지켜보는 엄마와 말수는 적지만 중요한 데서 활약상을 보이는 동생,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탓에 아들을 궁지에 몰 때도 있지만 가족을 너무나 사랑하는 아빠. 이 가족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