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과목 마케팅관리론
[PART 01 기출문제 및 모범답안]
12개년 기출문제
2021년 모범답안
2020년 모범답안
2019년 모범답안
2018년 모범답안
2017년 모범답안
2016년 모범답안
2015년 모범답안
2014년 모범답안
2013년 모범답안
2012년 모범답안
2011년 모범답안
2010년 모범답안
[PART 02 핵심이론]
제01장 마케팅 개관
제02장 마케팅 관리 철학의 발전과정
제03장 전략적 마케팅계획(경영전략
제04장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조사
제05장 마케팅 전략수립
제06장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제07장 서비스 마케팅
제08장 최신마케팅
◆ 제2과목 시장조사론
[PART 01 기출문제 및 모범답안]
12개년 기출문제
2021년 모범답안
2020년 모범답안
2019년 모범답안
2018년 모범답안
2017년 모범답안
2016년 모범답안
2015년 모범답안
2014년 모범답안
2013년 모범답안
2012년 모범답안
2011년 모범답안
2010년 모범답안
[PART 02 핵심이론]
제01장 마케팅 조사의 개관
제0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03장 자료수집 방법
제04장 표본설계
제05장 보고서 작성
제06장 자료의 분석 - 통계
◆ 제3과목 소비자행동론
[PART 01 기출문제 및 모범답안]
12개년 기출문제
2021년 모범답안
2020년 모범답안
2019년 모범답안
2018년 모범답안
2017년 모범답안
2016년 모범답안
2015년 모범답안
2014년 모범답안
2013년 모범답안
2012년 모범답안
2011년 모범답안
2010년 모범답안
[PART 02 핵심이론]
제01장 소비자 행동
제02장 관여도
제03장 구매의사 결정과정
제04장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제05장 태 도
제06장 태도 변화
제07장 학 습
제08장 소비자 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
제09장 소비자 행동의 사회
먼저 본서를 선택해주신 독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주시대고시기획에서는 경영지도사(CMC ; Certified Management Consultant 2차 마케팅분야 시험을 확실하게 대비하실 수 있도록 ‘기출문제 + 핵심이론’을 한 권에 담아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한권으로 끝내기>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현직 경영지도사 저자들이 12개년(2010~2021년 기출문제의 모범답안을 직접 집필하였습니다. 2차 시험은 과목당 6문제로 논술형 2문항, 약술형 4문항으로 치러집니다. 시험문제는 공개되지만 주관식 시험 특성상 정확한 정답에 대해 알기 어렵습니다. 본서에서는 이러한 수험생 여러분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연습용 답안지를 통해 작성하신 뒤에 현직 경영지도사의 답안과 비교하며 자신의 학습 정도를 점검해보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둘째,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한 핵심이론 구성으로 학습자 여러분들의 학습의 용이성을 도왔습니다. 가이드에 수록된 출제경향 및 학습포인트, 12개년(2010~2021년 출제키워드를 통해서는 쉽게 시험 준비방향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더불어 이론에는 기출표시를 통해 실제 출제된 개념을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부록으로 수록된 과목별 체크포인트 & 핵심용어를 통해서는 암기가 필요한 용어나 개념들을 시험 마지막까지 학습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본서를 통해서 학습하는 수험생 여러분이 합격의 길로 나아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