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성공하는 구독경제 원픽 : 소유에서 사용으로, 구독경제 지침서
저자 두진문
출판사 행복에너지(지에스데이타
출판일 2021-11-11
정가 17,000원
ISBN 9791156029359
수량
1장
구독경제 <개념>
쉽게 이해하기

1 최고보다 최초 / ‘라떼는 말이야~’(latte is horse 16
2 구독경제 개념 파악하기 21
3 소유에서 구독으로 경제 패러다임이 바뀌다 25
4 밀레니얼 세대는 경험(서비스을 구독한다 29
5 1인 가구의 증가는 무엇을 바꾸어 놓았는가? 34
6 우리의 일상은 이미 구독 서비스로 이뤄지고 있다 42
7 구독 서비스 모델의 분류 48
8 구독 서비스의 플러스와 마이너스 (장, 단점 53

2장
구독경제 <전략>
제대로 파악하기

1 구독경제의 핵심 전략은 맞춤이 기본 62
2 큐레이션의 중요성 (전문가 큐레이션 69
3 CRM에서 승부가 결정 난다. 즉, ‘비포 서비스를 실시하라!’ 76
4 Lock-in 효과 / 충성고객의 중요성 84
5 플랫폼의 장, 단점 / 플랫폼의 핵심은 상호작용 91
6 또 하나의 전략 D2C 95
7 새로운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 ESG 101
8 2% 아쉬운 인공지능, 휴먼터치가 필요해 104

3장
구독경제 <완성>
이렇게 다가가기

1 MZ 세대는 미래 고객 116
2 이제는 메타버스 시대 123
3 팬데믹 이후 달라진 삶, 트렌드 전문가가 필요하다 132
4 미래의 직업, 창직이 답이다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Job 137
5 기술과 휴먼의 결합 = 구독경제의 완성 144

4장
구독경제 <미래>
시니어 플랫폼에서 누리기
| 키워드로 알아보는 시니어 플랫폼 이야기 |

● 시니어 시장 148
● 은퇴 레드존 151
● 온디맨드 매칭 서비스 혹은 긱 이코노미 152
● 시니어 플랫폼 154
● 액티브 시니어 156
●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한 실버산업 시장 158
● 실버 푸드 160
● 커뮤니티에서 친구 찾는 시니어 162
● 무덤 친구 165
● 사람도 구독하는 시대 167
● 아마존 알렉사 같은 오프라인 컨설팅이 필요해 170
● 노후가 행복한 시니어 172
● 고령사회에서 초고령
98%의 완벽한 기술에 전문가인 사람의 감성이 곁들여진 휴먼 터치가 있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구독경제!

본서는 구독서비스의 모델을 무제한형 서비스, 정기배송형 서비스, 렌탈형 서비스로 나누어 설명하고, 고객과 제조사, 플랫폼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할 방법을 모색한다. 결과적으로 전문가의 진심 어린 안목이 담긴 추천이 플러스되어야 고객에게 신뢰를 심어줄 수 있고, 그것은 곧 충성고객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본서의 후반부는 우리사회의 실버세대, 곧 시니어들을 위한 플랫폼, 시니어 시장을 주목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시니어 플래너란, 사람들이 인생 2막의 삶을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생애 설계와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들이다. 시니어 플래너는 고령화 시대에 필수적인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한 실버산업 시장은 구독경제의 미래라고 할 수도 있다. 고령화 시대가 진행되면서 고령화 인구는 늘어날 것이고, 나이가 들어서도 높은 삶의 질을 영위하고 죽음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택할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구독경제에 대해 알고, 주체적으로 현 시류의 흐름에 몸을 태운 이들은 생산자나 소비자나 더욱 활기찬 경제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본서는 그러한 약속에 힘을 싣는다.
구독경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고,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기회를 잡고자 한다면, 강력히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