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음치 새 우와!
저자 김나른
출판사 산수야
출판일 2021-11-15
정가 12,000원
ISBN 9788980975501
수량
음치 새 우와! 11
뚜껑 요정 35
거리두기도 필요해 53
하이브리드 자전거 77
발자국을 남긴 아이 95
김나른 작가의 이야기 속에는 ‘여러분’이 있어요. 또 ‘여러 분’이 있지요. 같은 말이 아니에요! 자세히 관찰해 보세요.

‘여러분’은 여러분이 ‘나’라고 일컫는 사람이에요. ‘여러 분’은 여러분이 아닌 ‘다른 여러 사람들’이고요. ‘나’는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주인공이에요. 그래서 내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나를 돕는 수많은 다른 사람이 나의 곁에 존재한다는 사실은 잊기가 쉬워요. 나 또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멋지게 만들어 주고 있다는 사실도요. ‘여러분’과 ‘여러 분’의 이야기가 맞물려서 우리의 세상이 돌아가는 거예요.

『음치 새 우와!』에 담긴 다섯 편의 동화는 여러분과 여러분을 돕는 여러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따뜻하고도 즐거운 세상의 모습을 그려 내고 있어요. 여러분의 주변을 둘러싼 세상 속에서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마을 공원을 지키는 공원지킴이, 아파트 분리수거함 앞의 경비아저씨, 나무 아래에 떨어져 있는 아기 새, 내가 걸을 때마다 찍히는 발자국……. 아마 이런 것들에는 잘 관심을 갖지 않을 거예요.

그렇지만 여러분이 눈치채지 못할 때 그것들은 분명히 여러분의 이야기에 영향을 주고 있지요. 『음치 새 우와!』를 읽다가 보면 무슨 이야기인지 알아챌 수 있을 거예요. 『음치 새 우와!』에 실린 다섯 편의 동화 여기저기에는 똑같은 캐릭터가 등장해요. 어느 이야기에서는 주인공이었던 캐릭터가 다른 이야기에서는 별로 관심 받지 않고 스쳐 지나가기도 하고요, 어느 이야기에서는 얄미운 친구가 다른 이야기에서는 의리 있는 멋진 친구로 나오기도 하지요. 서로가 서로의 이야기에 등장하고 영향을 주지만 나는 그걸 알아챌 수도,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는 거예요.

『음치 새 우와!』에 나오는 어린이들은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많은 것들, 그중에서도 우리가 스쳐 지나가기 쉬운 것들을 눈여겨보아요. 내 이야기의 등장인물을 모두 소중히 여긴다는 뜻이에요. 여러분도 그런 눈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봐 보세요. 소중한 것을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