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사촌 다운
저자 안 알파야
출판사 한울림스페셜
출판일 2015-04-25
정가 9,000원
ISBN 9788993143430
수량
목차
머릿속의 나사
이모부네 식구들
‘옛날’ 친구 미겔
내 사촌 다운
양 세기
열이 나다 (1
열이 나다 (2
상상 속의 정원
이모부의 입원
내 짝꿍 사라
사랑에 빠지다
염색체가 뭐예요?
21번째 염색체
화장실 사건
다운의 정원
기쁨의 눈물
우리들만의 비밀
출판사 서평
내 사촌 ‘다운’을 둘러싼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
‘다운은 중국 사람일까?’ ‘도대체 염색체가 뭐지?’
호기심 소년 시로의 머릿속은 늘 물음표로 가득하다. 어른들의 말이나 행동은 온통 이해할 수 없는 것투성이다. 이모는 ‘이모부의 머릿속에서 나사가 하나 빠졌다’고 하고, 아빠는 그런 이모부에게 필요한 것은 ‘최고의 공구와 일류 기계공’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한숨을 쉬며 울기만 한다. 게다가 중국 사람처럼 생긴 사촌 다운, 아니 기예르모까지……. 이모부네 식구는 미스터리 그 자체다. “다운은 왜 중국 사람처럼 생겼어요...
내 사촌 ‘다운’을 둘러싼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
‘다운은 중국 사람일까?’ ‘도대체 염색체가 뭐지?’
호기심 소년 시로의 머릿속은 늘 물음표로 가득하다. 어른들의 말이나 행동은 온통 이해할 수 없는 것투성이다. 이모는 ‘이모부의 머릿속에서 나사가 하나 빠졌다’고 하고, 아빠는 그런 이모부에게 필요한 것은 ‘최고의 공구와 일류 기계공’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한숨을 쉬며 울기만 한다. 게다가 중국 사람처럼 생긴 사촌 다운, 아니 기예르모까지……. 이모부네 식구는 미스터리 그 자체다. “다운은 왜 중국 사람처럼 생겼어요?” 엄마에게 물어봐도 돌아오는 건 ‘기예르모를 다운이라고 부르지 말라’는 잔소리와 ‘염색체’라는 알쏭달쏭한 말뿐, 어느 것 하나 속 시원히 대답해 주는 게 없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따라오는 말, “네가 어른이 되면 알게 될 거야.” 오늘도 이렇게 미스터리 가방에 들어갈 질문들만 늘어난다.
[+ tip] 여기서 잠깐, ‘미스터리 가방’이란? → 답 없는 질문들을 모아 놓은 시로의 가방. 어른들 얘기로는 중학생이 되거나 어른이 되면 알게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사람의 머릿속에는 정말 나사가 있는가?” “다운은 중국 사람인가?” “염색체란 무엇인가?” 등의 질문들이 모여 있다.
[+ profile] 내 사촌 ‘다운’
이름 : 기예르모
성별 : 남자
외모 :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