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재민이의 아주 특별한 점 -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58
저자 김경미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1-10-19
정가 11,500원
ISBN 9788934980209
수량
신이 점찍은 얼굴
재능 찾기 숙제
우연이야, 우연
처음 들어 본 칭찬
같은 곳에 점이 있어
점을 빼면 재능이 사라진다?
위치와 재능의 관계
재민이의 특별한 재능

작가의 말
누구나 가진 그저 그런 점?
아니, 나만이 가진 특별한 점을 찾아라!
혹시 자신의 몸 어디에 점이 있는지, 몇 개나 있는지 세어본 적 있을까? 얼핏 보면 얼룩 같은 점은 얼굴이나 손처럼 눈에 잘 띄는 곳에 있기도, 목 뒤나 등, 엉덩이처럼 직접 내보이지 않으면 남들이 알아채지 못할 곳에 콕 찍혀 있기도 하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 점이 어떤 위치에 얼마만큼의 크기로 찍혀 있는지에 따라 ‘왕서방’이라고 놀림받는 콤플렉스가 될 수도, ‘매력 점’이라고 칭찬받는 포인트가 될 수도 있는 정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재민이의 아주 특별한 점》은 이 콩알만 한 ‘점’에서 시작된 재능 찾기 소동을 통해 저마다가 가진 특별한 ‘점’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목소리 교환소》《잔소리카락을 뽑아라》를 통해 일상에서 생긴 아이들의 불만, 또는 너무나도 평범해서 인식조차 못 했던 것들에 ‘만약’이라는 가정을 더해 유쾌하게 드러내 온 김경미 작가의 새 동화로, 선명하고 힘 있는 캐릭터에 리듬감이 넘치는 문장, 그 위에 동글동글 다채롭게 살아 움직이는 일러스트가 더해져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함께 선사하는 작품이 탄생했다.

노래도 꽝, 수학도 꽝, 글짓기도 꽝!
으으으, 대체 어떤 재능 신이 점을 찍었다는 거야?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된 첫날, 강두에게 아주 괴로운 숙제가 주어졌다. 바로 정재민의 ‘재능’을 찾는 일! 시작은 별거 아니었다. 지루하던 차에 만만해 보이는 친구를 발견했고, 마침 얼굴에 떡하니 점 하나가 콕 박혀 있기에 ‘점쟁이’라고 별명을 붙인 것뿐인데, 선생님이 재능 신이 찍어 준 점을 놀리지 말라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게 아닌가. 선생님도 입술에 있는 점 덕분에 말을 잘하게 되었다면서 말이다. 안 그래도 놀리는 말에 허허실실 웃기만 하는 녀석의 반응이 마음에 안 들었는데, 선생님한테 혼까지 나니 강두는 재민이가 더더욱 못마땅했다.
그런데 아차!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더니, 짝꿍을 정하는 시간에 강두가 그만 재민이의 옆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