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먹기 싫은 건 안 먹을래 - 나도 이제 초등학생 14
저자 김영주
출판사 리틀씨앤톡(씨앤톡
출판일 2021-10-20
정가 12,000원
ISBN 9788960987623
수량
제1장 학교 가기 싫어요
제2장 급식실 비밀 짝꿍
제3장 싫은 음식 말하기 대회
승헌이는 목에 걸린 경험 때문에 방울토마토가 무서워요. 그래서 급식 시간에 방울토마토가 나올까 봐 걱정되고, 학교에 가는 발걸음은 무겁기만 했어요. 학교생활이 즐거운지 언제나 밝게 웃는 짝꿍 지연이가 부러웠지요. 그런데 급식 시간에 반찬으로 나온 오이무침만 쳐다보며 급식에 손도 안 대고 있는 지연이를 보게 되었어요.
서로 싫어하는 음식을 다른 친구들 몰래 대신 먹어 주는 급식실 비밀 짝꿍이 되기로 약속한 승헌이와 지연이. 이 둘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못 먹거나 싫어하는 음식이 있을 수 있어요
승헌이는 방울토마토가 목에 걸리는 경험 때문에 방울토마토를 먹지 못해요. 지연이는 강한 냄새 때문에 아삭한 비누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오이를 싫어해요. 하준이는 물컹거리는 식감의 가지를 싫어하고, 또 다른 친구는 백숙은 먹지만 기름진 치킨을 싫어해요. 알레르기 때문에 못 먹는 음식은 어쩔 수 없지만 싫어하는 음식은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요리하는 방법을 달리하면 맛있게 먹을 수도 있을 거예요.

영양소를 골고루 먹어 건강을 지켜요
싫어하는 음식을 억지로 먹으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오이나 가지가 싫다고 채소 전부를 안 먹는 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영양소를 골고루 먹는 것은 중요해요. 우리 몸에는 물과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염류 영양소들이 필요해요. 우리는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음식마다 들어 있는 영양소도 다르답니다. 그래서 음식을 골고루 먹으라고 하는 거지요. 그 말의 속뜻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하라는 의미예요. 그래서 못 먹는 음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먹는 것도 경험이에요
음식의 맛을 느끼는 미각은 오감 중의 하나예요. 여러 가지 맛을 느끼는 경험을 하면서 더 좋아하는 맛이 있을 수 있고 싫어하는 맛이 있을 수 있어요. 새로운 음식은 어떤 맛일지 모르니 거부 반응이 있을 수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