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과서에서 선택한 「새싹 인물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한 전면 개정판 출간!
14년 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새싹 인물전」 시리즈 개정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새싹 인물전」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 형식의 인물 이야기이다. 2008년 7월 처음 출간된 이래, 100만 부가 넘게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인물 이야기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시리즈 중 2권 『정약용』, 『주시경』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2010년에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다.
이번 개정판은 10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최신 정보로 글과 그림, 사진을 업데이트했고,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해 내용을 수정했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 연구자 『이호왕』의 정보 페이지에 ‘코로나 19’ 내용을 새로 집필해 넣고, 『장영실』 내용 중 측우기 발명은 장영실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점을 바로잡는 등 꼼꼼한 검수를 거쳐 재탄생했다.
폭력 대신 평화적인 방법으로
불의에 맞선 마하트마 간디
이 책은 영국 식민지 시절 인도의 독립과 통합을 이끈 간디의 일대기를 그렸다. 어린 시절 겁 많고 무척 예민했던 간디가 수많은 인도 사람들을 이끌고 영국에 맞서게 되기까지의 일들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인도 사람들만 차별하는 불평등한 상황을 맞닥뜨리며 직접 행동에 나서는 간디의 선택들과, 용감하게 힘 있는 목소리를 내지만 결코 폭력을 쓰지 않았던 간디의 신념을 보여 준다. 그리하여 폭력과 차별이 얼마나 많은 사람을 고통에 빠뜨리는지, 평화를 좇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위대한 일인지 다시금 깨닫게 한다.
부록에서는 간디의 대표적인 비폭력 운동과 무소유, 공동체 사상들이 생생한 사진들과 함께 소개되어 간디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간디의 비폭력 운동을 세계에 알린 ‘소금 행진’에 관해 자세히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