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쩌다 발견한 7월 (완결
저자 무류
출판사 더오리진
출판일 2021-10-14
정가 16,000원
ISBN 9788950997441
수량
# 28. 헛되이 피는 꽃
# 29. 안녕
# 30. 나의 세계
# 31. 다시, 안녕
“널 만난 건 내 삶의 큰 위로였어.”
순정 만화 단역 캐릭터 ‘은단오’의 특별한 운명 개척기!

섬세한 연출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어쩌다 발견한 7월』 5-10권이 출간되었다. 10권으로 대서사의 마침표를 찍는다는 점에서 출간이 더욱 뜻깊다. 작품은 카카오웹툰 누적 조회 수 6천만 건, 연재 기간 중 주간 조회 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2019년에 방영되어 수많은 팬을 양산했으며, 종영 이후에도 깊은 여운을 남기며 수작으로 손꼽힌다.
『어쩌다 발견한 7월』은《비밀》이라는 만화의 등장인물들이 정해진 운명에 굴하지 않고 스스로 삶을 개척해나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무류 작가 특유의 섬세한 심리 묘사는 물론, 공간과 시간을 가르는 독특한 장면 연출이 작품의 감상 포인트다. 날이 갈수록 쇠약해져 가는 단오와 그런 단오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하루. 하지만 두 사람은 순순히 정해진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정해진 롤보다 더 많이 행복하고,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사랑하며 주어진 날들을 최선을 다해 살아간다. 그 끝에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라도.
뿐만 아니라, 5-10권에는《비밀》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고자 하는 도화, 뒤늦게 마음을 깨달은 경, 진미채 요정의 과거 등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선이 담겨 있어 더욱 다채롭게 느껴진다. 각양각색의 서사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은 모두 읽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든다는 것. 섬세하게 그려진 감정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운명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