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불안을 어루만지고
앞날에 대한 희망을 건네주는
밤하늘의 별처럼 빛나는 메시지!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초조함, 목표를 이루지 못한 절망, 꼭 혼자인 것 같은 외로움, 무엇도 뜻대로 되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는 우울 등 어린이도 삶 속에서 많은 감정을 느끼고는 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이런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는 일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어떤 슬픈 사건들은 그 이면에 작게 빛나는 또 다른 기쁨이나 행복을 감추고 있기도 하지요. 또 슬프고 힘든 일이 지나고 나면, 저물었던 해가 다시 떠오르듯이 신나고 재미있는 일들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진실 픽시》는 불현듯 찾아오는 삶의 슬픔을 보여 주면서, 동시에 따듯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이야기입니다. 삶에 주어지는 모든 슬픔을 부정하지 않고, 그 사이사이 숨어 있는 행복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 냅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작가, 매트 헤이그는 ‘진실의 양면’을, 그리고 진실 픽시가 말하는 진실을 통해 ‘슬픔의 이면’에서 솟아나는 희망을 아름다운 문장으로 들려줍니다. 진실이 때로 상처를 입히지만 때로 위로를 주듯, 슬픔도 그 이면에 희망이 있기에 아름다움을 품고 있습니다. 《진실 픽시》는 오로지 행복만이 가득하지는 않은, 우리 삶의 진실을 다정하게 들려주면서 앞으로 자신만의 미래를 만들에 갈 어린이에게 따스한 위로와 힘찬 용기를 전합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매트 헤이그가 들려주는
자신을 사랑하는 법!
때로 우리는 우리가 갖고 있는 특성을 싫어합니다. 외모, 목소리, 성격, 주변 환경 등 바꾸고 싶지만 내 의지대로 바꿀 수 없는 일들이 가득하죠. 이런 생각은 자존감을 낮추고, 작은 실수에도 자기 자신을 크게 비난하게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나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들여다보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비로소 성장하게 됩니다. 또한 내가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특징들이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