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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
저자 황인선
출판사 도서출판 이새
출판일 2021-09-30
정가 22,000원
ISBN 979118827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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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 마케팅 진법의 세계

1부. 펀펀한 마케팅
1. 나의 자리에 너를 놓아라
2. 마케팅을 하려면 인간을 먼저 사랑하라
3. 마케팅에 대한 3가지 착각
4. 함정에 빠진 마케터들
5. 세상을 바꾼 MCN 아이디어들
6. 중심부가 사랑한 마케팅
7. 주변부가 사랑한 마케팅
8. 제3지대 마케팅
광고계 레전드의 한마디

2부. 마케팅의 超 ABC
9. 마케팅 전략 맵 짜기
10. 3C와 4P 믹스
11. 신제품 개발의 마법
12. 나를 알고 적을 알고 ‘때’를 알라_SWOT 전략
13.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14. 마케팅 평가는 소비자 피드백이 중요하다
15. 4P에 숨겨진 거짓들
실전1 ‘당신’ 브랜드의 마케팅

3부. 미디어와 데이터의 대폭발
16. 3천 년 이래 대혁신, 앱스토어
17. 플랫폼과 콘텐츠
18. 메타버스 시대가 온다
19. 데이터 기반 마케팅
20. 디지털 리터러시
실전2 언력 마케팅- 언어 노트 만들기

4부. 문화 마케팅
21. 20세기의 또 다른 인류, 문화족
22. 문화 마케팅의 부상
23. 예술경영과 마케팅
24. 문화혁신이론
25. 문화 전략 매트릭스
실전3 문화 전략 짜보기

5부. 커뮤니티 마케팅
26. 깨어 있는 자본주의의 경영 모델
27. 우파 파브릭 커뮤니티
28. 던바의 법칙
29. 브랜드 커뮤니티
30. 3W 시대의 커뮤니티 마케팅
31. 하이브리드 커뮤니티 전략
32. 커뮤니티 마케팅의 4가지 유형
33. 제3의 브랜드 ‘커뮤니티’
실전4 온라인 마이크로 커뮤니티 운영 전략 짜보기

6부. 미래 마케팅의 5가지 희망 단어
34. 8가지 미래 변화 전망
35. 신뢰
36. 컬처 미(Culture Me
37. 빅샷(Big Shot
38. 이입
39. 지속 감수성

나가며
마케팅 금손 황인선이 말하는 ‘빅샷 마케팅 공략법’

“영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고, 마케팅은 마음을 사는 것”
마케팅은 물건을 유용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그래서 사람들의 구매 욕망을 자극한다. 시대마다 사람마다 유용, 매력, 욕망이 달라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헤매는 경우가 많다. 박충환 미국 소비심리학회 교수는 “세상은 미디어고 그 바다에 떠 있는 배가 마케팅”이라고 했다. 어떤 생물이 살고 있을지 모르는 미지의 바닷속에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와 아이디어를 늘 새롭게 발견해야 한다는 뜻이다.
마케팅은 잘 쓰면 세상을 풍요롭게 하고 혁신을 일으키는 괴물이다. 이 괴물을 활용하는 법을 알면 소비자와 통하는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저자는 “영업은 제품을 팔고, 마케팅은 마음을 사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쉽지만 무섭도록 정확하다. 마음을 사려면 나의 자리에 상대방을 놓고, 기업의 자리에 고객을 놓고, 제품의 자리에 욕망을 두라는 것이다. 우리는 과연 그렇게 할까? 반대로 하지 않는가?
저자 황인선은 서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해 제일기획 AE를 거쳐 위기에 빠졌던 KT&G의 마케팅기획부장을 지내면서 (상상 문화마케팅 장르를 개척했다. 당시 경쟁사였던 외국 브랜드 회사 지사장이 한국을 떠나면서 “우리가 싸웠던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상상이란 희한한 무기를 들고나온 나라는 한국이 유일”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가 작심하고 마케팅 전반을 쓴 책은 이 책이 처음이다. 저자는 현재 경희 사이버대학원 문화창조학과 겸임교수이자 ㈜구루미의 한국 유일의 화상사회연구소 소장이다. 영화 <빠삐용>을 패러디한 광고, 대학 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꾼 숙명여대의‘울어라 암탉아’시리즈, KT&G에서는 최대 원정 이벤트였던‘서태지와 상상체험단’과 국내 커뮤니티의 양대 축인 ‘상상 유니브’를 기획했고 또한 놀라운 판매 기록을 세운 에쎄 순 브랜딩부터 만화가 이현세, 디자이너 이상봉, 영화감독 김지운·왕가웨이 등 셀럽과 다양한 콜라보 브랜딩을 진행해 상상 콘텐츠,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