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빅북] 노란 장화
저자 허정윤.정진호
출판사 반달(킨더랜드
출판일 2019-03-18
정가 59,000원
ISBN 9788956188256
수량
2015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의 새로운 그림책!
노란 장화가 사라졌어요. 비가 그치면 안 되는데...
장화 하면 역시 노란 장화!
반전에 반전을 되풀이하는 유쾌한 그림책!

하필 비 오는 날 생긴 가슴 아픈 이야기
생각해 보세요. 나는 손꼽아 장화 신을 날만 기다렸어요. 밖에 나갈 때마다 신발장을 열어보고 또 열어보고, 엄마 아빠 할머니 누나 언니 오빠 동생한테 물어보고 또 물어보고.
“비는 언제 올까?”
드디어 비가 옵니다. 노란 비가 또독또독 떨어집니다. 우당탕우당탕 신발장으로 달려갑니다. 두근거리는 심장을 붙들고 문을 열어 봅니다. 그런데 감쪽같이 노란 장화가 사라졌어요. 여러분이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시겠어요?
이 책에 나오는 나는 씩씩하게도 장화를 찾아 나섭니다. 노랗고 말랑말랑한 장화를. 노란 장화와 비슷한 물건이라면 모두 들춰 봅니다. 가지가지 화분도, 장난감 기차도, 느릿느릿 달팽이 집도 내 노란 장화라고 우깁니다. 보이는 것마다 모두 내 장화인 것 같아요.
한참 동안 노란 장화를 찾아다니는 모습이 안쓰러웠을까요. 내 곁에 갑자기 커다란 공룡이 나타납니다. 그러자 나는 깜짝 놀라 소리치지요.
“저리 가! 넌 내 장화가 아니야!”
비는 내리고 다른 아이들은 저마다 노란 장화를 신고 신나게 비를 즐깁니다.
“으아앙! 누구야, 누구! 내 노란 장화 돌려줘!”
끝내 나는 울음을 터트립니다.
그때문이었을까요? 깜깜한 밤, 누군가가 미안하다며 노란 장화를 가져다 놓지요. 그런데 이걸 어떡해요. 다음 날, 비는 감쪽같이 그쳐 버렸어요. 걱정 마세요! 이제부터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나한테 기다리는 놀라운 반전을 기대하세요.

기분 좋은 이야기, 놀라운 반전, 끝까지 보아도 알 수 없는 비밀 하나!
<<노란 장화>>는 <<어부바>>작가로 잘 알려진 허정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