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AB형 자기설명서
저자 JAMAIS JAMAIS
출판사 지식여행(일원화
출판일 2008-08-15
정가 7,900원
ISBN 9788961090711
수량
AB형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히는
기발한 혈액형 설명서가 나타났다!!


Jmais Jmais라는 이상한 이름의 작가는 기발한 혈액형 설명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B형, A형, AB형 그리고 O형까지 그야말로 모든 혈액형을 섭렵하고 있다. 많은 혈액형 책들이 있지만 과연 누가 혈액형 별 성향을 설명하려는 생각을 했을까. Jmais Jmais야 말로 이름만큼이나 독특한 발상으로 혈액형 별 인간을 설명했다. 이 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을 책 안으로 끌어들여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것이 즐거움과 매력이 있다. 누구든 한번 빠지면 절대 헤어날 수 없는 중독성 강한 혈액형 설명서를 만나보자. 이번에는 <B형 자기설명서>와 <A형 자기설명서>에 이은 <AB형 자기설명서>이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가 없다” “다중인격인 것 같다”
“언제나 계산적인 합리주의자며 얼음처럼 차가운 인간이다”
“매사에 무관심하고 자기만의 세계를 고수하는 삼차원 인간”
그동안 AB형이라면 당했을 억울한 인식과 시선들이다. 이 책의 탄생은 그러한 AB형에 관한 편견과 오해를 시원하게 해결할 근거를 제시한다.

AB형, 과연 차가운 얼음 인간인가, 따뜻한 천사표인가?

사실 AB형은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 깊은 사람이다. 그런데 어떻게 ‘차가운 인간’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되었을까? 사실 AB형 피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그 사람이 가진 오해조차도 이해하려고 한다. 그리고 그 오해를 굳이 설명하려고도 하지 않는다. 귀찮고 설명해봤자 시간 낭비니까.
AB형의 항상 합리적인 모습도 그들을 차갑고 계산적으로 보이게 한다. 어떤 일을 결정할 때도 대충 하는 법이 없다. 머릿속에는 벌써 계산기가 돌아가고 있다. 하지만 사실 AB형이 타고난 겁쟁이라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