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제9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대상
동그란 단무지와 의문의 낙서 X를 둘러싼 아슬아슬 한판 대결!
[전교 네 명 머시기가 간다]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 [땅속 괴물 몽테크리스토] 등 늘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 온 웅진주니어 문학상이 새로운 수상작을 출간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제9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대상을 수상한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은 별거 아닌 듯 보이는 남남빌라 도난 사건을 어린이의 반짝이는 시선으로 촘촘하게 추적해 간다. 심사위원들은 “작품을 끝까지 읽게 ...
제9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대상
동그란 단무지와 의문의 낙서 X를 둘러싼 아슬아슬 한판 대결!
[전교 네 명 머시기가 간다]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 [땅속 괴물 몽테크리스토] 등 늘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 온 웅진주니어 문학상이 새로운 수상작을 출간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제9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대상을 수상한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은 별거 아닌 듯 보이는 남남빌라 도난 사건을 어린이의 반짝이는 시선으로 촘촘하게 추적해 간다. 심사위원들은 “작품을 끝까지 읽게 하는 흥미와 절제된 문장이 돋보인다.” “한 권의 책 그리고 완성도라는 점에서 의심할 여지가 없는 작품이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의문의 낙서 X, 그 비밀에 다가가는 오동이의 숨 막히는 추리가 한시도 시선을 뗄 수 없게 한다.
■ 줄거리
오동이는 단무지를 곱빼기로 주문했건만 빠뜨린 별난반점 배달부 헬멧뚱과 날 선 신경전을 벌인다. 그날 저녁, 현관문에서 발견한 의문의 낙서 X. 집집마다 알 수 없는 암호들이 늘어가고 연이어 도난 사건이 일어나는 가운데 오동이는 헬멧뚱을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한다. 오동이는 X암호와 헬멧뚱의 정체를 밝혀낼 수 있을까?
■ 작품의 특징
□ 탄탄한 추리 구성와 아이다운 유머, 맛깔나는 추리 동화의 탄생!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은 아이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