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살색 별에서 온 외계인 친구
저자 장한애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13-05-16
정가 9,000원
ISBN 9788901156262
수량
목차
1_ 살색 별에서 온 외계인 친구
2_ 넌 누구니?
3_ 벗바리
출판사 서평
제6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단편 부문 대상
인류의 환경 파괴를 경고한 SF에서
트라우마를 극복해 나가는 판타지, 역사동화까지 탄탄하고 감각적인 단편 동화를 묶었다!
줄거리
《살색 별에서 온 외계?인 친구》
용돈을 모아 외계인 상점을 찾은 나. 여러 외계인 애완동물 중에서 작은 머리 네발 동물을 골라 집으로 데려온다. 눈이 초롱초롱해 초롱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고 정성껏 돌보지만, 초롱이는 어쩐지 고향 별을 그리워하는 듯 외롭고 슬퍼 보인다. 나는 우주 동물 보호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작은 머리 네발에 대한 설명을 읽게 되는데...
제6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단편 부문 대상
인류의 환경 파괴를 경고한 SF에서
트라우마를 극복해 나가는 판타지, 역사동화까지 탄탄하고 감각적인 단편 동화를 묶었다!
줄거리
《살색 별에서 온 외계인 친구》
용돈을 모아 외계인 상점을 찾은 나. 여러 외계인 애완동물 중에서 작은 머리 네발 동물을 골라 집으로 데려온다. 눈이 초롱초롱해 초롱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고 정성껏 돌보지만, 초롱이는 어쩐지 고향 별을 그리워하는 듯 외롭고 슬퍼 보인다. 나는 우주 동물 보호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작은 머리 네발에 대한 설명을 읽게 되는데……. 초롱이가 살던 살색 행성은 어떻게 되었을까?
《넌 누구니?》
엄마의 쪽빛 가방을 보고 불쑥 짜증이 치밀어 오른 나는 반항심에 학교도 가지 않고 게임에 빠져든다. 갑자기 무언가가 등을 콕콕 찔러 뒤를 돌아보니 대여섯 살쯤 된 꼬마가 서 있었다. 아무리 내쫓아도 귀신같이 다시 나타나는 꼬마. 나는 꼬마를 꼬마의 엄마에게 데려다주기 위해 엄마와 헤어진 놀이동산을 찾는다. 그리고 오래전 이곳에서 있었던 일이 떠오르는데……. 나에게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꼬마의 정체는?
《벗바리》
양반집 도령 서진이를 대신해 시를 지어 준 노비 돌석이는 이 사실을 주인 김 대감에게 들키고 만다. 불호령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던 돌석이에게 김 대감은 오히려 따뜻한 칭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