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보고서를 작성하는 법칙
[보고서 작성이란 01] 보고서 작성에 관한 불편한 진실
[보고서 작성이란 02] 보고서 작성이 어려운 이유
[보고서 작성이란 03] 고수의 비법
PART 01. 보고서 제목의 기술
[보고서의 제목이란] 보고서용 제목의 기본 형태
[보고서 제목의 기술 01] 키워드형 제목
[보고서 제목의 기술 02] 설명형 제목
[보고서 제목의 기술 03] 키워드+설명형 제목
[보고서 제목의 기술 04] 데이터는 신뢰를 높인다
[보고서 제목의 기술 05] 운율을 생각하자
[보고서 제목의 기술 06] 내용 전개에 대한 힌트를 주는 제목
[보고서 제목의 기술 07] 때로는 감성이 이성을 지배한다
[보고서 제목의 기술 08] 의문형으로 분위기를 바꿔보자
PART 02. 보고서 문장의 기술
[보고서의 문장이란] 보고서용 문장이 따로 존재하는가?
[보고서 문장의 기술 01] 단문이 진리다
[보고서 문장의 기술 02] 핵심 키워드로 문장을 리드하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3] 키워드 속성을 맞추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4] 키워드 운율까지 맞춰보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5] 기호를 적재적소에 활용하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6] 개조식 정리법을 익히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7] 전개 구조를 파악하면 요약이 쉬워진다
[보고서 문장의 기술 08] 개조식 정리 기준을 지키자
[보고서 문장의 기술 09] 세부 내용은 별도로 표시하자
PART 03. 보고서 구성의 기술
[보고서의 구성이란] 논리적인 보고서란 무엇인가
[보고서의 목차란] 목차가 중요한 이유
[보고서 구성의 기술 01] 목차 구성
[보고서 구성의 기술 02]복합 목차 구성
[보고서 구성의 기술 03]보고서 전개 기본 원칙
[보고서 구성의 기술 04]보고서 전개의 기본 구조
[논리적 보고서 패턴] 논리적 내용 구성을 위한 3대 패턴
[보고서 구성의 기술 05] 흐름 패턴
[보고서 구성의 기술 06] 비교 패턴
[보고서 구성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각종 공무, 공공 기관, 연구소 등 보고서 작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직장인
기획 파트에서 근무하며 보고서 작성이 일상화된 직장인
기초적인 OA 기술은 가지고 있지만 보고서, 보도, 분석 자료 등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보고서 작성 요령은 알고는 있지만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힘들어 하는 직장인
사회 초년생, 취준생 중 기존에 보고서를 작성해본 일이 없어 업무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
이 책의 특징
보고서를 잘 쓰는 법! 보고서 작성 기술은 보고서 작성 실무 강의로 쉽고 빠르게 배운다!
더욱 강화된 보고서 기획까지! 보고서 작성 실무 기술로 더욱 완벽한 보고서를 작성한다!
① 저자의 64가지 보고서 비법을 보고서 작성의 기술로 배운다.
18년 차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실무 현장의 보고서는 물론, 2,100개의 보고서 사례, 다양한 작문 관련 저서를 분석하여 64가지 보고서 기술로 유형화했습니다. 보고서의 작성 의도를 살리고 주목받는 제목을 작성하는 [보고서 제목의 기술], 보고서에 알맞은 문장과 단락 구성을 배울 수 있는 [보고서 문장의 기술], 보고서의 논리적 구성과 목차 배치를 배우는 [보고서 구성의 기술], 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책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보고서 기획의 기술], 마지막으로 실제 사례에서 솔루션 유형을 찾아 내 보고서를 더욱 논리정연하게 만드는 [보고서 논리 강화의 기술]을 통해 보고서 작성 실력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② 250여 개의 보고서 사례 예시로 알아본다.
64개의 보고서 비법에 맞는 250여 개의 보고서 예시로 실무 보고서 작성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각각의 보고서는 정부 기관, 공공 부처, 연구기관 등에서 잘 쓰인, 대표성이 뛰어난 사례로 구성하여 보고서를 읽고 내 보고서에 벤치마킹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보고서’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각각의 보고서 예시를 저자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한다면 어느새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