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 나를 바꾸기 위해 인간을 배운다
1부. 인간을 배우는 수업
제1장. 스토리의 위력 : 이야기 속에 숨은 이익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
미국 전역을 울린 한 편의 광고 | 스토리의 3가지 효과 | ‘시그니처 스토리’가 사람을 움직인다 | 신빙성 없는 이야기로 실패한 아우디 | 에어비앤비 급성장의 비밀 ‘스토리스(stories’ | 소비자는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모른다 | 마케팅 4.0 시대의 스토리 전략 | 스탠퍼드도 주목하는 작은 회사 직원식당 | 직원의 아이디어를 끌어내 멋지게 부활한 스타벅스 | “여러분은 청소 아줌마가 아닙니다” | 청소 회사를 1등 기업으로 만든 스토리의 힘 | [스토리 실험①] 기억에 새겨진다 | [스토리 실험②] 데이터나 숫자보다 인간을 움직인다 | 스토리 실험③ 인간의 뇌에 호소한다
제2장. 마케팅 전략 : 인간의 두뇌에는 한계가 있다
키워드는 심플 | 마법의 숫자 7±2 법칙 | ‘어떻게든 되겠지’란 생각만으로는 팔리지 않는다 | [선택 실험] 글로벌 기업이 도입한 ‘선택의 과학’ | [결정 피로 실험] 자신도 모르게 예산보다 비싼 차를 사는 이유 | 면접 순서가 당신의 인생을 좌우한다 | TV 홈쇼핑은 왜 심야에 방영되나 | 계산대 앞 껌과 프렌치 레스토랑 코스 메뉴의 공통점
<인사이트> 일류인 사람은 자신의 한계를 안다
제3장. 거대한 혁신 : 무엇이 도전을 가로막는가
왜 원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가 | 세계 최고의 경영학자가 말하는 3가지 혁신 | 기업을 고민에 빠뜨리는 ‘혁신 기업의 딜레마’ | 우버는 무엇을 파괴했나 | ‘혁신 기업 딜레마’에 빠진 기업의 최후 | 해결책은 ‘양손잡이 경영’이다 | [사례①] USA투데이: 신문사에서 미디어 네트워크로 | [사례②] 후지필름: 기존 시장과 새로운 시장의 딜레마에서 벗어나다 | 혁신의 어려움은 계속성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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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꾸기 위해 인간을 배운다!”
구글, 넷플릭스, 나이키, 페이팔, 인스타그램, 야후…
전 세계 1% 인재를 키운 스탠퍼드 120년 불변의 통찰!
최정상 리더에게 인생의 방향을 알려준
스탠퍼드대학교 12개 필수 명강의
왜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인간의 본성에 집중하는가?
모든 위대한 혁신은 흔들리지 않는 본질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본질의 중심에는 반드시 인간의 숨겨진 본성과 욕망이 자리 잡고 있다. 제아무리 놀라운 제품, 이론, 연구라 하더라도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고는 그 어떤 혁신도 이룰 수 없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창업가를 배출한 창업의 요람이자 메카로 확고한 위치를 지키고 있는 스탠퍼드대학교가 최신 기술과 최첨단 이론 대신 인간의 본성을 탐구하는 이유다.
구글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넷플릭스의 창업자 리드 헤이스팅스,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틸, 나이키의 창업자 필립 나이트, 인스타그램의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 등 스탠퍼드가 키운 혁신적 창업가들은 하나같이 변화의 중심에 인간의 욕망이 있음을 강조한다. 인간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가 알지 못한 채 하루가 멀다 하고 수천수만 가지씩 쏟아지는 정보와 지식만을 쫓다가는 변화를 이끌기는커녕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조차 없다는 것이다. 그 어떤 누구도 넘쳐나는 최첨단 기술을 모두 알 수는 없으며, 알고 있을 필요도 없다. 비즈니스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최신 기술도, 이론도, 연구 결과도 아닌 인간 그 자체에 있기 때문이다.
『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은 비즈니스의 중심으로서의 인간을 탐구한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수업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12명 교수의 명강의를 담았다. 혁신, 리더십, 마케팅, 대화술, 협상술,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등 자기브랜딩과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을 경제학, 심리학, 뇌과학 등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설명한다. 격변하는 시대에 왜 세계 최고의 리더들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