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하니의 스튜디오 999
저자 제성은
출판사 크레용하우스(음연
출판일 2019-07-05
정가 12,000원
ISBN 9788955476453
수량
우리는 유튜브 세대 8
휴대 전화 압수 11
유튜브 왕국에 간 도하니 18
오늘부터 나도 유튜버! 26
이상하고 재미있는 유튜브 왕국 33
구독 킹의 압박 40
묻지 마 택배 45
스타 탄생 53
아슬아슬 생중계 58
마니 왕비와 조아 공주를 찾아라! 65
구독 킹과 묻지 마 택배의 최후 76
바깥세상으로! 85
할머니 유튜버의 탄생 89
하니와 함께 알아보는 유튜브 세상 93
유튜브를 올바르게 이용해요!
요즘 초등학생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지 않아요. 유튜브에서 검색해 궁금한 내용을 찾고, 소통하고, 즐깁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초등학생 장래 희망에 높은 순위로 자리 잡았어요. 하지만 엄마 아빠는 아이들이 유튜브를 절제해서 보길 바라지요. 오랫동안 미디어를 사용하면 시력이나 집중력에 문제가 생기고 가짜 뉴스나 나이에 적절하지 않은 영상 등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하니의 스튜디오 999]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유튜브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함께 알려 주고, 어떻게 유튜브를 이용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유튜브는 양날의 검!
유튜브 왕국으로 간 하니는 인기를 얻기 위해 묻지 마 택배에 전화를 겁니다. 묻지 마 택배는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아이템을 택배로 보내 주는 회사였어요. 묻지 마 택배가 보내 주는 아이템은 하니를 웃음거리로 만들지만 그럴수록 조회수와 구독자는 늘어납니다. 하니는 점점 더 위험한 행동을 영상으로 찍고 검증되지 않은 상품까지 홍보하지요. 유튜브는 영상을 찍어 사람들의 인기를 얻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유튜버들은 인기나 인지도를 얻기 위해 타인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자극적인 말이나 행동을 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파서 학교에 갈 수 없는 조아처럼 유튜브는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조아에게는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였던 것처럼요. 혼자 사는 하니의 외할머니에게도 매일매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터가 되었고요.
가짜 뉴스를 퍼트리고 조아와 마니 왕비를 가둔 구독 킹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하니와 함께 유튜브 왕국으로 가 보아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어 봐요!
하니와 함께 알아보는 유튜브 세상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실었어요. 유튜브가 무엇인지, 자신에게 어울리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유튜브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