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작은 집 - 상수리 그림책방 5 (양장
저자 김선진
출판사 상수리
출판일 2016-08-17
정가 13,000원
ISBN 9791155713914
수량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그림책

꿈은 어린이마다 다를 겁니다. 대통령이 되어 한 나라를 대표하고 싶은 친구도 있고, 의사가 되어 아픈 사람을 치료하고 싶은 친구도 있고, 선생님이 되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은 친구도 있습니다. 이처럼 저마다 꿈꾸는 직업은 다르지만 보람 있는 직업을 가지고 멋진 집에서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싶을 것입니다.
『나의 작은 집』은 그런 우리 이웃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정비사, 사진사, 모자 가게 청년 모두 집이라는 곳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노력합니다. 그들 모두 꿈을 찾아가고 실현하는 방식은 달랐지만,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은 같았습니다. 아이들은 그들을 통해 꿈을 발견하면서 삶의 의미를 찾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꿈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면서 나만의 멋진 꿈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의 역사성과 그곳에 깃든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삶과 꿈
한 박자 쉬고 싶은 당신에게 건네는 조용한 속삭임

집은 한 시대, 개개인이나 그 사회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자화상입니다. 그래서 집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곳에 사는 사람의 모습과 꼭 닮아 있습니다. 이 책도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습니다. 정비사 아저씨네 집은 공구와 자동차 설계도로 가득 차 있고, 사진사 아저씨네 집은 카메라와 사람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주는 사진들로 가득합니다. 또 모자 가게 청년들의 집은 독특하고 색다른 모자로 가득합니다. 이렇게 이 책은 집의 역사성에 주목하는 동시에, 다큐멘터리처럼 천천히 흐르는 시간 속에서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담아냈습니다.
『나의 작은 집』은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집의 변천사와 함께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물리적 공간인 집을 통해서 희망찬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특히 작은 집에 살았던 사람의 기호나 취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