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역자의 말
Chapter_00 이 책이 목표로 하는 것
0.1 이 책의 목적
0.2 이 책이 제공하는 에뮬레이터에 관해
0.3 에뮬레이터의 소스 코드에 관해
0.4 이 책에서 소개하는 소스 코드
Chapter_01 기본 논리 편
1.1 디지털과 아날로그
1.2 연속과 이산
1.3 그래도 디지털이 승리하는 이유
1.4 아날로그 컴퓨터는 존재하는가?
1.5 디지털 정보는 얼마나 분할하는 것이 좋은가?
1.6 조지 부울의 등장
1.7 비트
1.8 전압과 비트
1.9 비트 연산
1.10 진리표
1.11 진리표와 등가 회로
1.12 회로 기호도
1.13 논리 연산의 응답 속도
1.14 음의 논리 출력 게이트
1.15 음의 논리 입력 게이트
1.16 다입력 게이트
1.17 수치의 기저
1.18 바이트
1.19 바이트의 친구들
1.20 2진수와 비트의 공통점
1.21 2진수와 비트의 차이점
1.22 1의 보수와 2의 보수
1.23 2의 보수의 비대칭성
1.24 부호 비트
1.25 고정소수점 실수
1.26 부동소수점 실수
1.27 오차의 문제
1.28 8진수
1.29 10진수
1.30 2진화10진수
1.31 16진수
1.32 와이어드 OR
1.33 3상태
1.34 가산기
1.35 플립플롭
1.36 래치
1.37 카운터
1.38 디코더
1.39 멀티플렉서
Chapter_02 CPU 구조/명령 편
2.1 CPU란?
2.2 조상님을 부활시키자
2.3 Z80이라는 옵션
2.4 Intel 8080의 내부 구조
2.5 시분할 버스
2.6 내부 버스와 외부 버스
2.7 버스 수
2.8 레지스터/래치
2.9 8비트 레지스터와 16비트 레지스터
2.10 8비트 레지스터로 간주되는 것
2.11 16비트 레지스터로 간주되는 것
2.12 버퍼
2.13 주소 버퍼
2.14 플래그 플립플롭
2.15 리틀 엔디언과 빅 엔디언
2.16 Intel 8080 전체 명령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