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는 1년 내내 춥기만 한 곳도 있고, 1년 내내 덥기만 한 곳도 있습니다. 또 우리와 같은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전혀 다른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동·식물들도 있습니다. 그런 지구촌 곳곳을 책 속에 담아 각 나라별 지리와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 등을 한눈에 보며 세계 여행을 떠나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면에 꽉 차게 그린 예쁜 그림들과 함께 전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 보아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거실에서
책 한 권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한창 호기심이 강한 우리 아이들은 세상에 대한 질문을 끝없이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은 무슨 산이에요?”, “세상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은 나라는 어디예요?”, “미국은 어떤 나라예요?”, “아프리카 사람들은 뭘 먹어요?” 끝도 없는 질문에 부모들은 곧 난감해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지구촌 문화 여행」한 권이면 아이들은 재미있게 세계 이곳저곳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책의 특징
1. 집 안에서 43개 나라(52개 지도를 여행하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는 무척 크고 넓어서 실제로 모든 곳을 가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그러한 기회가 더욱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지구촌 문화 여행」한 권이면 우리 아이들도 집 안에서도 세계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각 나라별 지리,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 등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차 지구촌 사회의 듬직한 일원으로 세계를 누빌 우리 아이들이 먼저 이 책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와 삶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보물찾기 하듯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주는 지도책
어딘가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오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