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 기획과 마인드 편
저자 장치혁(레오짱
출판사 서사원
출판일 2021-10-05
정가 16,800원
ISBN 9791168220003
수량
프롤로그

1부 WHY
1장. 책을 쓰면 뭐가 좋아요?
책쓰기는 나를 저절로 공부를 하게 한다
책은 내가 살다 간 가장 효과적인 흔적이다
[소곤소곤 개인톡]영생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브랜딩의 중심축이 된다
책은 가장 두꺼운 명함이다
책 쓰는 시간 자체가 가장 농밀한 자기계발 시간이다
책에는 스노우볼 효과가 있다
왜 책을 쓰려고 하세요?
코로나 시국에도 꼭 책을 써야만 하는 이유?
나만의 콘텐츠로 포장해 세상에 발표하라
[소곤소곤 개인톡]글쓰기에 아무런 지식이 없어도 책을 쓸 수 있나요?

2장. 책으로 역전승한 13명의 사람들
역전자 1: 레오짱 자신
역전자 2: 이현숙 저자
역전자 3: 유수연 저자
역전자 4: 우지은 저자
역전자 5: 전지현 저자
역전자 6: 시리즈 책으로 빌딩주가 된 사람
역전자 7: 백세희 저자
역전자 8: 복고판으로 대박이 난 친구
역전자 9: 김용진 저자
역전자 10: 책 한 권으로 학장이 된 평교수
역전자 11: 책 하나로 삼성사장단 강연을 하게 된 교수님
역전자 12: 책 하나로 국회의원이 된 A 저자

3장. 망하는 책쓰기의 7가지 원인
하나, 엔트로피에 굴복하는 게으름
둘, 디지털 딴짓병
셋, 느린 진행병
넷, 자료 의존증
다섯, 되새김질병
여섯, 완벽주의병
일곱, 눈치병과 격식병

2부 WHAT
1장. 흥하는 책쓰기의 7가지 대원칙
마인드1. 행복한 글감옥을 설정한다
마인드2. 한호흡에 훅 쓴다
마인드3. 일단 내 안에서만 쓴다
마인드4. 단초만 꺼내 후진 없이 전진한다
마인드5. 완벽주의를 버린다
마인드6. 입문자 레벨을 노린다
마인드7. 일상어로 최대한 쉽게 쓴다

2장. 무엇을 쓸 것인가, 분야별 책쓰기 비법
콘셉트에 목숨을 걸어라
콘셉트가 흩어지지 않게 챕터를 구성하라
코로나 이후 변한 출판 트렌드
출판의 종류 5가지
퍼스널 브랜딩 서를 쓴다면
개인 자서전 형태로 내고
단 하나의 콘셉트로 단순하고 강력하게 써라!

필자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필자는 27년간 수많은 저자분들의 책을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 해드렸습니다. 그중 11권의 책은 필자가 직접 기획하고 집필하여 출간했고요. 직접 기획한 번역서도 2권이나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쓰고 기획한 책 13권은 모두 하나도 예외 없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승률 100%.
첫 번째 책, 두 번째 책이었던 <<나비효과 영문법>> <<나비효과 KEY20>>은 모두 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 번째 책이었던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책>>은 영어 분야 1위는 물론 종합 베스트셀러 10위권에도 진입했습니다. 이어 낸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 (상, 하도 베스트셀러가 됐고요. <<스티브 잡스 세상을 바꾼 명연설>>도 종합 베스트셀러가 됐습니다. <<스티브 잡스 마법의 명언>> <<오프라 윈프리 마법의 명언>> 책들 역시 분야 베스트셀러 1~2위를 다투게 만들었습니다. <<한토막 논어>> <<한토막 명심보감>> <<한토막 손자병법>>은 모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3권이 동시에 차지하는 기염까지 토했습니다. <<88연승의 비밀>> <<스토리텔링 연습>>은 필자가 직접 기획해 번역한 책들인데 역시나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지금도 꾸준하게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필자가 직접 집필한 11권과 기획 번역한 2권을 합쳐 총 13권 모두 베스트셀러를 만든 셈입니다.
그것을 알고 여러 초보 저자분들께서 필자에게 부탁해 오셨어요. “어떻게 하면 팔리는 책을 쓸 수 있나요?” 하고요. 그분들이 필자에게 요청한 건 ‘단순히 원고를 쓰는’ 수준이나 단순히 ‘나도 책을 출간했다’는 차원을 넘어선 것이었습니다. ‘팔리는 책을 효율적으로 쓰고 잘 파는 방법’까지 물어오셨죠. 그분들의 간곡한 부탁을 받고 방법을 알려드리려 2019년 하반기에 오프라인 수업을 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다른 분들이 책쓰기 교육을 하고 있는 현장 이야기를 많은 수강생들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