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라이브 커머스 셀링의 기술
저자 석혜림
출판사 느낌이있는책
출판일 2021-02-25
정가 16,000원
ISBN 9791161951270
수량
프롤로그 카메라를 켜고도 떨지 않고 상품을 브랜딩하고 세일즈하고 싶은
모든 평범한 이들을 위하여 004

1장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가 온다. 당신의 선택은?
1.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 017
별면 : 네이버&카카오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 현황 024
2. 홈쇼핑 vs 라이브 커머스 027
별면 : 베베숲, 인천굴림만두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 현황 036
3. 라이브 커머스는 세일즈다 039
별면 : 지자체 특산품과 전통시장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 현황 044
4. 나만의 부캐가 있는가 047
별면 : 올리브영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 현황 054
5. 누적 거래액 6천억, 월간 3백만 유저 여성 쇼핑 앱 ‘브랜디’와 만나다 057
별면 : 아웃렛, 티몬의 라이브 커머스 진출 현황 060

2장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해보자. 당신이 할 일은?

1. 큰그림 그리기 067
2. 뭘로 찍을까 081
3. 누가 팔까 097
4. 어떻게 팔까_ ① 상품 소구점 찾기 113
5. 어떻게 팔까_ ② 큐시트 작성 131
6. 언제 팔까 141
7. 어떻게 세팅할까 147
8. 뭐라고 부를까 155
9. 자, 라이브를 시작했다. 시청자 수에 휘둘리지 마라 161

3장 라이브 커머스로 부를 꿈꾼다. 당신의 필살기는?
1. 브랜드가 약할 때는 콘셉트로 승부한다 167
2. 사전 마케팅에 공들여라 175
3. 세일즈 스피치가 진짜 필살기다 187
4. 말못러도 할 수 있는 이유 197
5. 쌍방향 소통을 스피치로 끌어들여라 209
6.
라이브 커머스를 여행하는 셀러들을 위한 안내서

- 홈쇼핑 5,000회 방송 세일즈 스피치 노하우 대공개
- 언택트 시대의 똑똑한 소비습관 라이브 커머스 A to Z

이미 인플루언서이거나 팔고 싶은 물건이 있거나 콘텐츠가 풍부한데 이 모든 것들이 당장 수익으로 연결되지는 않아 답답한가? 이 책의 1장에서 바로 그런 당신에게 라이브 커머스라는 새로운 시장의 탄생이 반가울 수밖에 없는 이유를 조목조목 알려줄 것이다.
라이브 커머스가 무엇인지 알았고 셀러가 되기로 결심도 했는데 당장 어떤 플랫폼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어떤 장비와 장소가 필요한지 전혀 모르겠다면 입문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2장에서 라이브 커머스 A to Z를 안내해줄 것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일단 시작은 했는데 판매가 영 저조하다면 이 책의 3장에서 세일즈 스피치 역량을 높여줄 셀링의 필살기를 만나게 될 것이다. 홈쇼핑 5,000회 생방송을 진행한 쇼호스트가 맘먹고 노하우를 풀어낸다. 세일즈 스피치에는 이성적 스피치와 감성적 스피치가 있는데 이 둘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야 고객의 공감도 이끌어내면서 구입에 후회가 없도록 만드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스피치 기술을 알려준다.

저자는 쇼호스트로 홈쇼핑의 최전선에 있다 보니 TV에서 모바일로 커머스가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빨리 눈치 채고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제대로 알기 위해 이제 막 라이브 커머스에 입문하는 유명 브랜드의 컨설팅을 돕는 CP(총괄 PD를 경험해보기로 결심했고 그 좌충우돌의 여정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따라서 이 책은 베테랑 쇼호스트이긴 하지만 독자들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커머스를 전혀 몰랐던 한 사람의 라이브 커머스 도전기이기도 하다. 저자가 도전의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고 어떤 아이디어로 그 어려움을 돌파했는지 보는 것도 이 책을 즐기는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손안의 홈쇼핑이라고 할 정도로 홈쇼핑과 닮은 구석이 많다. 거미줄처럼 촘촘한 규제라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