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파릇파릇 풀이 자란다 - 네버랜드 자연학교
저자 현진오 글,최혜진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9-07-10
정가 12,000원
ISBN 9788952782298
수량
★ 풀에 대해 요모조모 알려주는 단계별 구성
길을 걷다가 무심코 고개를 숙이면 길가에 핀 풀을 볼 수 있다. 가로수 아래, 보도블록 사이, 담장 밑 등 흙이 있고 햇빛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풀이 자란다. 이렇게 쉽게 만나는 풀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름 없는 풀꽃이라고 넘기기엔 우리는 수많은 풀에 둘러싸여 있다. 그 풀을 제대로 알고 관심을 가질 때 건강히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생태적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다.
<네버랜드 자연학교> 시리즈 마지막 책인 《파릇파릇 풀이 자란다》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에 대한 개념을 단계별로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안녕?풀’에서는 풀이 나무와 어떤 면에서 다른지 가볍게 이야기한다.
‘반가워?풀’에서는 아이들이 숲에 놀러가 풀꽃들을 보며 경험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궁금해?풀’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풀, 그 풀이 뿌리를 박고 자라는 모습, 사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풀꽃들의 생태를 다루고 있다.
‘놀라워?풀’에서는 한해살이풀, 두해살이풀, 여러해살이풀을 설명하고, 잡초라고 불리는 들풀에 대해 알아보며, 풀과 함께 살아가는 생물들을 이야기한다.
‘생각해?풀’에서는 산나물, 약초, 독초에 대해 알아보고, 풀을 연구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즐기자?풀’에서는 풀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놀이와 풀이름을 재미나게 외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키자?풀’에서는 풀의 생태계가 건강하기 위해 우리가 할 일들, 점점 사라져 가는 멸종 위기 식물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계별 사이사이에는 ‘다른 식물이나 나무에 기생하는 풀꽃’, ‘벌레를 잡아먹는 식충식물’, ‘풀 속에 든 식물 영양소’와 같이 본문 안에 다 담지 못한 흥미로운 정보들을 팁으로 제시하여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또 메뚜기 캐릭터가 등장해 보다 친숙하게 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준다.

① 안녕?풀 : 풀은 나무와 어떻게 다를까?
② 반가워?풀 : 풀꽃을 구경해요
③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