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뇌토피아 : 우주를 닮은 뇌 속으로 여행을 떠나자 (양장
저자 조은수
출판사 뜨인돌어린이(뜨인돌출판
출판일 2021-02-22
정가 13,000원
ISBN 9788958078029
수량
1. 뇌 하나만 주세요
2. 전기 나무 숲
3. 마법의 옹달샘
.
(중략
.
12. 친구가 필요해
뇌토피아 구석구석을 살펴보며 우리 뇌를 탐구해 보자
뇌는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뇌가 어떻게 우리 몸에 명령을 내리고 여러 감각을 느끼게 하며 올바른 판단을 내리도록 사고하게 하는지, 사실 그 비밀은 완전히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우리 뇌는 의학, 생명과학, 심리학뿐 아니라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기술과학에서도 중요한 연구 과제입니다. 이 책에서는 이 놀랍고 신비한 뇌 속으로 직접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연구에 저자의 상상이 더해져 뇌의 각 영역이 흥미진진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어떤 뇌를 원하는데? 공부 잘하는 뇌? 춤 잘 추는 뇌? 기죽지 않는 뇌?”
제발 자신에게 뇌 하나만 달라며 뉴런 박사를 찾아온 허수아비는 정작 어떤 뇌를 골라야 할지 몰라 고개를 절레절레 흔듭니다. 뉴런 박사는 직접 가서 보자며 허수아비의 손을 잡고 어딘가로 뛰어듭니다. 뇌토피아로 들어간 허수아비와 뉴런 박사는 신경 세포 뉴런들이 빽빽한 전기 나무 숲을 지나 호르몬이 뿜뿜 솟는 마법의 옹달샘을 들러, 지하 벙커인 장에 내려가 잠시 미생물 회의를 엿듣다가 다시 뉴런 기찻길로 돌아와 기차를 타고 해마 공원에 내립니다. 잠과 꿈 분수 뒤에 있는 기억의 도서관에서 기억들이 어떻게 정리되는지 구경해 보고, 공포와 흥분이 공존하는 아몬드 공원에도 가 봅니다. 뇌토피아를 구석구석 살펴본 뒤, 허수아비는 어떤 대답을 했을까요?

머리가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줄이는 두뇌 놀이
허수아비를 따라 여러 공간을 오가느라 지친 어린이가 있다면 잠시 쉬어 가는 페이지에서 ‘뇌 조정 시간’을 가지세요. 뇌토피아 곳곳에 숨어 있는 ‘두뇌 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두뇌 놀이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고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간단한 활동들로, 이 책이 가진 매력 포인트 가운데 하나입니다. 두뇌 메뉴를 보고 자신이 갖고 싶은 뇌를 떠올려 본다든지, 뉴런이 왜 기찻길 같은지를 생각하며 길을 이어서 그려 본다든지 하는 것입니다. 연필만 있으면 특별한 준비물 없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