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학교, 잘 다니는 법 - 자신만만 생활책 (양장
저자 이기규
출판사 사계절출판사
출판일 2021-05-14
정가 15,000원
ISBN 9791160947267
수량
새 학년 새 학기다!
지각하지 않고 싶어!
앗, 가정 통신문은 어디 간 거야?
어떻게 친구를 사귈 수 있지?
또 안 가져왔어, 준비물!
맛없는 급식 반찬 꼭 먹어야 해?
운동장에서 다치지 않고 싶어
나도 수업 시간에 집중하고 싶어
어떻게 해야 시험을 잘 볼 수 있지?
친구 때문에 화가 날 때는 어떻게 해?
선생님과 잘 지내고 싶어
고민이 있는 친구들 다 모여!
질문 마왕과 대결하는 똘똘이
오늘도 학교에 간다
『학교, 잘 다니는 법』 특징
1. 엉뚱한 상상과 똘똘한 해법을 들어 봐요
이 책의 주인공 지민이는 학교생활에서 문제가 생길 때마다 엉뚱하고 귀여운 방법을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안 자면 지각도 없겠지?’ ‘가정통신문을 통째로 외우면 잃어버려도 돼!’ ‘운동장을 몽땅 매트리스로 만들면 다치지 않을 텐데.’ 지민이의 재치 있는 생각들은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나만의 방법을 생각해 보며 읽을 수도 있지요. 그런 후에 지민이와 함께 똘똘이가 알려 주는 해법들을 들어 봅니다.

2. 즐거운 학교생활은 기본적인 생활 습관부터 시작!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이 책은 가장 기본적인 생활 습관들도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우선 지각하지 않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야하니까요. 늦게 자는 습관을 고치는 방법들이나 준비물을 미리미리 챙기는 법, 운동장에서 안전하게 노는 법처럼 기본적인 것들을 자세하게 알려 주어 하나씩 바꿔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익혀요
처음 학교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이 어려워 할 수 있는 것들을 현실적인 방법으로 알려 줍니다. 가정 통신문이나 알림장을 잘 챙기는 법, 학교 사물함을 잘 활용하는 법 등 소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학교에서 쉽게 쓸 수 있는 해결 방법들을 위주로 담았습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실생활에서 적용해 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4. 새 친구, 선생님과 잘 지내려면 어떻게 하지?
어린이들에게 학교는 나를 돌봐주는 어른이 없이 처음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곳입니다. 새 친구, 선생님처럼 낯선 이들과 어울리는 건 언제나 긴장되는 일이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사람들과 잘 지내는 방법들을 담았습니다. 친구와 처음 인사하는 방법, 싸우고 화해하는 방법과 선생님이 화를 낼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알려 줍니다. 뿐만 아니라 친구보다 혼자 있는 게 더 좋은 어린이나, 선생님과 꼭 친하게 지내야 할지 고민하는 어린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