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녀의 못된놀이 -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따돌림
저자 김경옥
출판사 소담주니어
출판일 2021-11-01
정가 9,000원
ISBN 9791191134117
수량
▶ 끄는 자석, 끌리는 쇳가루 - 특별히 끌리는 친구가 있어요
▶ 삐둘어지기 - 나와 다른 친구는 왠지 멋져 보여요
▶ 나만 빼놓고 - 외톨이가 되는 기분이에요
▶ 푸른 열대어는 왜 난폭할까 - 친구의 다른 점을 이해해야만 좋은 친구가 돼요
▶ 효정이의 못된 놀이 - 친구를 알아가는 데는 시간이 필요해요
▶ 따 안 당하기, 따 시키기 - 믿음이 있어야 우정이 자라요
▶ 외톨이야 - 진정한 친구 관계는 용서와 이해가 필요해요
▶ 좋은 친구 되어 주기 - 겉모습보다 친구의 감춰진 면을 보세요
◆ 3학년이 된 나리는 자기와 다르게 자신 있게 자기소개를 하는 효정이에게 끌렸어요. 그리고 곧 효정이, 나리, 미래, 보람이 이렇게 4명은 ‘네 마녀’라는 이름으로 아주 친한 친구들이 되었지요. 지만 조금 이상했어요. ‘네 마녀’는 마치 효정이가 주인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어느 날부터인가 효정이는 반에서 마음에 안 드는 친구 하나씩을 따돌리기 시작해요. 이상한 건 효정이가 그렇게 하면 다른 반 친구들도 그 아이를 따돌리는 것이었어요. 그렇게 반장 다솜이, 그리고 조금 모자란 듯한 현지……. 이렇게 효정이 눈 밖에 났다는 이유만으로 친구들은 따돌림을 당했어요.
그러던 중 반에 은애라는 예쁘장한 아이가 전학을 와요. 그리고 은애는 ‘네 마녀’들과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눈치였고 효정이도 은애와 친하게 지내려고 합니다. 나리는 왠지 멀어지는 효정이와 이런 은애의 모습에 불안해서 그만 은애에 대해 안 좋은 말을 하고 다녀요. 그리고 결국 최악의 결과를 낳게 되는데……. 과연 나리는 왕따를 벗어나서 진짜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요?

◆ 특징
▶ 신학기, 정규 교육과정에 편입 된 인성교육에 앞서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선행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 학교생활 속 최대의 문제인 따돌림을 가장 흔하고 누구나 겪을 수도 있는 사실을 동화로 적어 객관적인 시각에서 자신들의 모습을 바라보고 다시 한 번 친구의 의미를 새겨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