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 우리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 전략
저자 김현배
출판사 라온북(니카(일원화
출판일 2015-07-30
정가 15,800원
ISBN 9791155321799
수량
목차
머리말: 잘하는 것 못지않게 잘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PART 1. 왜 우리 병원은 초진환자가 늘지 않을까?
01 초진환자 2배 증가, 꿈이 아니다
02 망하는 병원의 마케팅에는 공통점이 있다
03 환자들은 병원을 어떻게 선택할까?
04 누가 나의 경쟁자인가?
05 우리 병원 마케팅, 잘되고 있는 걸까?
06 비용, 줄이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다
PART 2. 실패하는 병원 은실패하는 마케팅을 한다
01 어디에 광고해야 초진환자가 많이 올까?
02 바이럴마케팅만이 대세라고?
03 환자들은 치료 방법에는 별 관심 없다
04 다 안다는 원장의 착각이 병원을 망친다
05 말 잘 듣는 광고회사는 병원의 적이다
06 병원도 브랜딩이 필요하다
PART 3. 내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을 해야 한다
01 어떤 매체가 효과적일까?
02 동네병원을 살리는 마케팅
03 비급여 병원 마케팅1: 서울 중심가 병원
04 비급여 병원 마케팅2: 수도권 외곽과 중소도시 병원
05 급여 병원 마케팅
06 네트워크 병원 마케팅
PART 4. 1등 병원은 어떻게 마케팅할까?
01 환자들에게 어떤 병원으로 보일 것인가
02 초진환자의 반응을 끌어내는 매체 설계법
03 콘텐츠를 잘 짜야 1위 병원이 될 수 있다
04 반드시 환자의 상담을 끌어내는 법
05 진료 아이템, 어떻게 차별화할까?
06 초진환자 유입 2배, 고객이 모이는 곳에 답이 있다
PART 5. 재 진환자를 늘릴 때 마케팅 효율은 배가된다
01 재진환자 2배 늘리기
02 후기와 사진을 활용하라
03 우리 병원을 찾은 환자는 과연 만족할까?
04 환자가 까다로워진 것이 아니라 시대가 변한 것이다
05 환자 만족도, 3초면 올릴 수 있다
06 어떻게 상담 성공률을 높일 것인가
PART 6. 3 년간 30개 병원 9배 성장 실전 사례
01 지점 하나에서 3년 만에 15개 지점 네트워크 병원으로
02 1천만 원으로 1억 원의 마케팅 효과 보는 법
03 지역 병원 성공
출판사 서평
** 책 소개
마케팅에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병원에 환자가 늘지 않는다면?
우리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때!
갈수록 병원 신규 개원은 줄고 폐원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병원도 대기?업화하여 잘나가는 몇몇 네트워크 병원을 제외하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는 실정이다. 동네 병원들은 어떻게든 살아남으려 광고도 해보지만,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해 광고비용만 날리는 일이 허다하다. 결국, 광고나 마케팅은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마케팅 무용론’에 이르게 되고, 손도 써보지 못한 채 폐원을 결정한다.
하지만 병원홍보?...
** 책 소개
마케팅에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병원에 환자가 늘지 않는다면?
우리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때!
갈수록 병원 신규 개원은 줄고 폐원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병원도 대기업화하여 잘나가는 몇몇 네트워크 병원을 제외하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는 실정이다. 동네 병원들은 어떻게든 살아남으려 광고도 해보지만,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해 광고비용만 날리는 일이 허다하다. 결국, 광고나 마케팅은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마케팅 무용론’에 이르게 되고, 손도 써보지 못한 채 폐원을 결정한다.
하지만 병원홍보?마케팅 전문 컨설팅업체인 지엔케어(GNCARE의 김현배 대표는 병원 사이에서 떠도는 ‘마케팅 무용론’이 잘못됐다고 주장한다.
“병원들이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은, 효과를 볼 수 없는 마케팅만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병원이 있는 지역이 어디인지, 주요 진료 과목이 무엇인지, 급여 병원인지 비급여 병원인지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마케팅 채널과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
김현배 대표는 자신의 컨설팅을 받아들여 성공한 H한의원을 예로 든다. 일개 한의원이 3년 만에 14개 지점을 가진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급성장한 바탕에는 마케팅이 있었다는 것이다. 자신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크로스미디어와 크리에이티브 아츠의 콘텐츠 기법을 도입하고, ‘틱장애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한의원’으로 브랜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