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재까닥 캠프 - 소원어린이책 11
저자 김점선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21-07-30
정가 12,000원
ISBN 9791170441045
수량
1장. 미루기 선수 … 7p
2장. 협상 … 17p
3장. 재까닥 캠프 … 24p
4장. 클레이 인형 … 33p
5장. 엉뚱 놀이터 … 50p
6장. 클레이 밀림… 58p
7장. 생명수를 찾아서 … 65p
8장. 숨바꼭질역 … 74p
9장. 이파리역 … 81p
10장. 재까닥 캠프의 비밀 … 91p
* * * 작가의 말 … 102p

[책 속에서]
아무리 말해도 고쳐지지 않는 습관이 있나요?
그렇다면 재까닥 캠프로 오세요!
‘미루’는 재미없는 일이 싫다. 재미있는 일만 하고 싶은데 엄마는 미루를 억지로 학원에 보내고, 미루에게 청소를 시키고, 제때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루는 공부, 숙제, 청소 같은 재미없는 일은 하기 싫고 되도록 미루고 싶다. 재미있는 일만 하고 살 수는 없을까?
방 청소를 하라는 엄마 말에 미루는 방을 치우기 시작하지만 눈앞에 있는 클레이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내가 멋지게 만들어 줄게.” 바닥에 굴러다니는 클레이를 집어 사자와 생쥐를 만들어 숨을 불어 넣은 그때 또다시 들이닥친 엄마가 잔소리를 쏟아 낸다. 하지만 하기 싫은 일을 빨리할 수는 없는 법이다.
누구에게나 하기 싫은 일은 있기 마련이다. 그리고 그 일을 빨리하라고 하면 더 하기 싫은 게 인간의 본성이라는 말이 있다. ‘미루’는 게으르고, 하기 싫은 일은 미루고, 재미있는 일만 하고 싶은 우리 마음속 모습을 표현해 낸 아이다. 《재까닥 캠프》는 하기 싫은 일을 미루다가 혼난 적이 있는 아이라면 누구나 100퍼센트 공감하는 유쾌한 동화로 습관 고치는 것을 어려워하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습관을 고치는 새로운 방법을 보여 준다.

재까닥 기차를 타고 습관을 고치기 위한 미루의 여행이 시작된다!
평범했던 클레이 인형 동물들은 미루가 숨을 불어 넣어 준 그때 마법의 힘으로 생명을 얻어 살아 움직였다. 백발의 캠프 관리자 ‘최 원장’은 미루에게 클레이 동물 인형들이 ‘진짜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재까닥 기차’를 타고 생명수의 재료들을 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동물들의 새로운 생명은 달빛의 시간에 닿은 미루 학생에게 달려 있어요.
미루 학생! 우리 동물들을 도와줘요. 잊지 말고 재까닥 기차를 꼭 타야 해요.”
- <클레이 인형> 39쪽에서


생명수를 구하기 위해 재까닥 기차에 탄 미루는 도착역마다 이때까지 할 일을 미루었던 자신의 습관과 마주한다. 씻지 않고 미루었던 일은 검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