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춤바람 - 소원우리숲그림책 7 (양장
저자 박종진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21-06-30
정가 13,000원
ISBN 9791170441021
수량
[줄거리]
봄이 찾아온 수목원에 놀러 간 선동이와 율동이. 봄에 어울리는 꽃과 나무로 가득한 수목원에서 엄마는 아이들보다 신이 난 것 같습니다. 엄마는 아름다운 꽃밭 앞에서 아이들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사진을 찍기 싫었던 율동이는 엄마가 사진을 찍으려고 할 때마다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방해를 합니다. 무슨 일인지 선동이 표정도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들 눈치가 보였던 엄마는 얼른 사진을 찍기 위해 아이들을 재촉합니다. 눈치 없는 선동이, 율동이 형제는 끝까지 말을 듣지 않고, 결국 화가 난 엄마가 큰소리로 외쳤습니다. “어휴, 됐어. 찍지 마!” 선동이, 율동이 가족의 봄 소풍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요?


춤바람에 퐁당 빠진 선동이와 율동이!
“춤추다가…… 멈춰, 찰칵! 찰칵!”
《춤바람》은 사진을 찍기 싫어했던 율동이가 선동이와 함께 춤을 추면서 사진 찍는 것을 놀이로 풀어내어 다양한 춤사위를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사진을 찍고 싶은 엄마와 찍기 싫은 아이의 모습은 여느 집에서 볼 수 있는 익숙한 풍경입니다. 그때마다 엄마는 아이에게 화를 내기도 하고, 달래도 보지만 아이들은 엄마의 간절한 마음은 뒤로한 채 장난치기에 바쁩니다. 《춤바람》 속 선동이, 율동이 가족도 예외는 아닙니다.
모처럼 나온 가족 나들이를 망치기 딱 좋은 순간, 화가 난 엄마에게 선동이가 슬며시 다가가 율동이를 데리고 사진을 잘 찍으면 원하는 것을 사 달라는 달콤한 제안을 합니다. 엄마와 거래가 이루어진 뒤 선동이는 율동이에게 속삭입니다. “율동아, 우리 춤바람 놀이 할래? 그러니까…….” 이어진 선동이의 춤사위를 시작으로 선동이와 율동이의 신나는 춤바람이 시작됩니다.

“저 춤의 이름이 뭘까?”
꽃밭에 숨은 아름다운 10가지 춤을 알아보아요!
꽃을 보고 춤을 춘다면 춤의 이름을 뭐라고 지을까요? 《춤바람》에서 선동이와 율동이는 수목원에 있는 꽃이나 곤충을 보고 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