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일 또 싸우자! - 소원우리숲그림책 5
저자 박종진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19-11-15
정가 13,000원
ISBN 9791170440062
수량
오늘도 잘 싸웠다! 내일도 신나게 싸우자! - 세상에서 제일 잘 싸우는 방법!
싸움이란 서로 이기려고 다투는 거예요. 하지만 싸움도 ‘어떻게 싸우느냐’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지요. 《내일 또 싸우자!》에서 상두와 호두는 무려 11가지 싸움을 벌여요. 두 아이가 아침부터 게임기를 차지하려고 벌인 말싸움과 주먹싸움, 몸싸움, 감정싸움은 서로를 미워하게 하는 싸움이에요. 자기주장만 펼치거나 손이나 발로 상대를 때리는 일은 서로에게 상처만 주기 때문이지요.
할아버지의 호통에도 계속 감정싸움을 하던 상두와 호두는 또 싸우고 싶은 싸움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정정당당한 규칙을 세운 싸움을 벌이게 돼요. 여러 가지 풀을 많이 뜯어 가져오는 사람이 이기는 풀싸움, 눈을 깜빡이지 않고 오랫동안 견디는 사람이 이기는 눈싸움, 한쪽 다리를 손으로 잡고 맞붙는 닭싸움 등을 통해 아이들은 싸움에도 지켜야 할 규칙과 예절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요. 더 나아가 상두는 닭싸움에서 금세 넘어진 호두를 보고는 자신보다 몸집이 작은 호두가 당연히 질 수밖에 없다며, 호두에게 불리한 싸움이었다고 말하지요. 이렇듯 공정하되 치열한 싸움 덕분에 상두와 호두는 더욱 끈끈한 우애를 맺은 채 집으로 돌아가지요.
《내일 또 싸우자!》는 올바르게 잘 싸우는 방법을 다룬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은 자라면서 자아가 뚜렷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싸우는 상황에 많이 마주하게 되지요. 그렇기에 싸움은 피할 수 없는 일일뿐더러, 오히려 잘 싸우면 아이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요. 다정히 서로의 어깨에 기대 잠이 든 상두와 호두의 마지막 모습에서 아이가 올바르게 잘 싸운 싸움을 통해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답니다.

《내일 또 싸우자!》 속 순우리말 싸움 11가지
? 내일 또 싸우고 싶지 않은 싸움
· 말싸움: 말로 옳고 그름을 가리는 싸움.
· 주먹싸움: 주먹으로 하는 싸움.
· 몸싸움: 서로 몸을 부딪히며 싸우는 싸움.
· 감정싸움: 서로를 미워하는 마음으로 벌이는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