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 : 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
저자 프라우케 쇼이네만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일 2021-09-14
정가 13,000원
ISBN 9788965464228
수량
12개 나라 어린이가 함께 즐기는 독일 아동 문학 베스트셀러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은 12개 나라에 저작권 수출이 되었고, 독일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아동문학이다. 프라우케 쇼이네만은 아이들의 반응과 아이들의 특성을 잘 아는 작가이다. 네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프라우케 쇼이네만은 책을 출간하고 그 책으로 아이들과 만나고 이야기를 들려 주면서 반응을 살피면서 다음 책을 구상하곤 한다. 작가는 아이들이 책에 대해 보이는 반응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아이들은 더 정직하고 더 직접적입니다. 아이들 앞에서 책을 읽으면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 없는지 금방 알 수 있어요.” 작가는 아이들이 책의 처음 30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아이들은 30쪽 내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이해하지 않는다면 책을 더 이상 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아이들이 무엇에 흥미 있어 하고 어떻게 해야 재밌게 느끼는지 잘 아는 작가이기에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은 독일 내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12개 나라 어린이가 함께 즐기게 되었다.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은 글로만 적힌 아동문학을 먼저 내고, 더 많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그래픽노블을 이번에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_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은 그래픽노블로 출간된 작가의 첫 작품이다.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의 유쾌 발랄한 사건 해결
이번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_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의 주요 등장인물은 고양이 윈스턴과 미라 고양이 미우, 그리고 쥐들의 대장 라게티 이렇게 셋이다. 이들의 조화가 이야기의 재미를 올려 준다. 주인공 윈스턴은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호기심은 많고, 칭찬을 좋아하지만 잘난 체하고 만사를 귀찮게 여긴다. 파라오의 경비 고양이이자 미라 고양이인 미우는 말을 유창하게 하지 못한다. 오랫동안 미라여서 그렇지 않을까? 하지만 성실하고 우직한 면이 있다. 쥐들의 대장 라게티, 쥐이지만 고양이 윈스턴과 서로 불편해하다가도 협력하는 관계이다. 똑똑하다고 자부하는 윈스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