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페페의 멋진 그림 (빅북
저자 애슝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19-06-17
정가 67,000원
ISBN 9788936455392
수량
작고 사소한 것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아름다운 것을 보면 그리고 싶어지는 페페는 햇살, 새소리, 친구의 미소, 맛있는 빵과 꽃향기 같은 것을 스케치북에 담는다. 돌멩이, 나뭇가지, 풀잎, 열매 따위의 작은 것들은 책상에 고이 모아 둔다. 무심히 지나칠 법한 주변의 사소한 물건, 작은 존재에도 각별한 시선을 주며 소중히 여긴다.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느끼고, 느낀 것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페페는 무엇보다 자신의 마음을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일 테다. 『페페의 멋진 그림』은 감정을 느끼고 겉으로 표현하는 것에 인색해진 어른들의 마음에도 잔잔한 울림을 준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페페

코끼리의 손은 붓을 잡기에는 조금 뭉툭하지만 페페는 아랑곳하지 않고 매일 스케치북을 펼친다. 그림이 마음먹은 대로 그려지지 않아 울음이 터질 것만 같은 때는 조용히 눈을 감고 생각한다. ‘왜 내 마음속에 비친 그대로 그려지지 않는 걸까?’ ‘내가 너무 많이 생각하는 걸까?’ 페페에게는 다른 사람들의 평가보다는 자신의 마음에 들게 그림을 그려 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골똘히 고민한 끝에 스스로 해답을 찾아내는 페페의 모습은 독자들을 미소 짓게 한다.
꿈속에서 페페는 새빨간 화산, 거대한 고래, 웅장한 산을 마음껏 그린다. 꿈속에서는 무엇이든 척척 그려 내지만 잠에서 깨고 나면 페페의 그림 실력은 어제와 같다. 그래도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그리는 게 좋”다고 즐겁게 말하는 페페는 있는 그대로의 자기 모습을 긍정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이다. 이 책을 읽는 누구라도 페페의 모습에 마음을 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젊은 작가 애슝의 첫 번째 창작그림책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애슝은 자신만의 시각적 언어로 다양하게 시도하며 주목받는 젊은 작가이다. 만화 『리드앤리듬』을 출간한 이후 책과 잡지의 일러스트레이션, 국내외 출판물 페어, 기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작업을 알려 왔다.
『페페의 멋진 그림』은 구아슈와 색연필 등을 사용하여 애슝만의 개성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