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욕망 충족의 환상
1.광고에서 만나는 초현실주의-행복 실현의 최면 광고
2.자본주의와 인간성 상실의 함수관계-자본주의 풍자?
제2장 환상에서 일상으로
1.영웅에서 찰리 브라운의 시대로
2.일상을 소재로 한 광고
제3장 변화의 물결 위로
1.여자의 갈비뼈로 만들어진 남자
2.젊음의 오디세이-기성 세대에 반항하라
제4장 가벼움 즐기기
1.I want my MTV-미국 팝 문화의 절정 MTV
2.인생은 짧고 쾌락은 영원하다
제5장 광고 스타일이 말해 주는 새로운 트랜드
1.신세대와 서스펜스 광고
2.사라져가는 카피-비주얼의 수수께끼
3.바람과 함께 사라진 원작-패러디 광고의 냉소와 엽기 미학
제6장 광고에서 보이는 미래
1.테크놀로지 시대의 광고
2.광고의 누벨 바그-광고의 예술화와 상업주의 신화
제7장 지역 문화 코드를 소구한 광고
1.세계화와 로컬화-폭스 스포츠,정을 소재로 한 우리 광고
2.프로방스의 드라마가 펼쳐지는 스텔라 아르투와 광고
3.영국인의 개성을 말하는 영국 항공 광고
4.도회적 서정이 느껴지는 홍콩 광고
5.맥도날드의 국제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