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양장
저자 수산나 이세른
출판사 주식회사 우리학교
출판일 2021-06-07
정가 14,800원
ISBN 9791190337748
수량
숨겨진 재능을 초능력으로 바꿔 주는
마법의 그림책

“너의 초능력은 무엇이니?”라는 흥미로운 메시지로 아이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그림책이 출간되었다. 열여덟 명의 아이들이 가진 초능력을 소개하는 이 책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따뜻한 분위기의 표지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으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은 아이들에게 용기와 힘을 불어넣어 준 스페인의 베스트셀러 작가 수산나 이세른과 다채로운 그림으로 독자들에게 상상력의 문을 열어 준 작가 로시오 보니야가 자신의 자녀와 아이들을 위해 지은 그림책이다. 스페인에서 아동 베스트셀러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뒤 한국에 찾아왔다.
한 편의 동화를 읽는 것 같기도 한 이 그림책은 페이지를 넘길수록 우리 모두에게 숨겨진 작은 재능과 장점의 씨앗을 싹틔워 준다. 한 편의 동화를 읽는 듯한 글, 글에 담기지 않은 이야기까지 담겨 있는 삽화는 독자들에게 감동의 여운과 더불어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 준다.
열여덟 명의 아이들이 등장하는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나 무서운 이야기를 실감 나게 들려주는 초능력을 가진 한 소녀, 엘레나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아이들은 엘레나가 이야기를 시작하면 모두 넋을 잃는다. 책에는 엘레나뿐만 아니라 수학 능력, 창의력, 지구력, 인내심 등 특별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 자신의 신체적 한계나 고정 관념을 극복한 아이들도 등장한다.
현실에 없는 초자연적인 힘을 일컬어 초능력이라고 하지만, 이 책은 아이들의 소소한 장점 하나하나도 눈여겨보고 환상적인 초능력으로 이끌어 낸다. 자칫하면 알아채지 못하고 지나칠 사소한 것들을 초능력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이처럼 선천적인 재능과 기질을 비롯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노력해 얻는 재능을 다양하게 담고, 모든 아이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이 책은 독자들이 스스로 발견하지 못한 숨은 재능을 탐색해 특별한 정체성으로 만들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아이들에게 초능력을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