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팅 하지 않는 마케터
저자 이무신
출판사 라온북
출판일 2018-01-26
정가 15,000원
ISBN 9791196256616
수량
프롤로그|문득 마케팅의 종말을 감지하다

1장 마케터가 사라졌다
OPTION 01 세상이 변했다
OPTION 02 시장이 변했다
OPTION 03 경계가 무너졌다
OPTION 04 매체가 변했다
OPTION 05 그런데 왜 하는 일은 변하지 않는가
OPTION 06 하던 대로 하면 실패한다
OPTION 07 변화의 물살에 올라타라

2장 마케팅이 사라졌다
OPTION 01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OPTION 02 광고, 하면 죽는다
OPTION 03 팔지 말고, 사게 하라
OPTION 04 콘텐츠를 팔아라
OPTION 05 인터랙티브 디지털 마케팅

3장 마케터 없는 마케팅, 마케팅 없는 마케터
OPTION 01 당신은 브랜드 저널리스트입니까?
OPTION 02 똑똑한 광고주, 더 똑똑한 소비자
OPTION 03 광고대행사, 변해야 살아남는다
OPTION 04 그래도 남은 마케터의 일
OPTION 05 더 이상 마케터의 자리는 없다
OPTION 06 광고를 혐오하는 세상

4장 마케팅 하지 않는 마케터의 조건
OPTION 01 유연성
OPTION 02 기술 이해
OPTION 03 디지털 트랜스퍼매이션
OPTION 04 그럼에도 마케터가 범하는 오류들

5장 마케팅 없는 마케터의 무기
OPTION 01 검색 최적화
OPTION 02 인플루언서 마케팅
OPTION 03 가상현실 콘텐츠
OPTION 04 브랜디드 콘텐츠
OPTION 05 네이티브 광고
OPTION 06 멀티채널 네트워크
OPTION 07 소셜 마케팅
OPTION 08 디지털 미디어
OPTION 09 디지털 성과 분석과 모니터링

6장 마케터 없는 마케팅의 미래
OPTION 01 모바일 퍼스트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OPTION 02 데이터 기반 마케팅
OPTION 03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OPTION 04 인공지능 챗봇
OPTION 05 사물인터넷과 마
마켓 4.0을 선점할 디지털 마케터가 나아가야 할 길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종말을 예감한 디지털 마케터가 제안하는 작고 충실한 마케팅 서바이벌 가이드다. 세상과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기업의 마케터는 홍보와 광고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한다. 세상과 기업을 연결해야 하는 일을 하므로 세상의 변화에 가장 민감한 사람도 마케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 마케터가 어떻게 일해야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지 이야기하는 책은 드물다. 검색 최적화,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상현실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등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에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무기에 관한 이론적인 지식부터 국내외 실행 사례까지 알기 쉽게 정리하여 학생, 마케팅 입문자나 실무자까지 폭넓게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10년 후에도 마케터로 일할 수 있을까?”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마케터가 사라졌다.” 마켓 4.0 시대에도 정통 마케팅을 고수하는 마케터와 마케팅 전략을 두고 저자는 한탄한다. 광고대행사와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 스포츠 마케팅, 스페이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거치며 실무 경험을 거친 저자는 시장이 바뀌었는데도 대행사에 의존하거나 과거의 전략을 그대로 실행하며 별다른 결과를 내지 못하는 마케터에게 일침을 던진다. 그리고 책의 전반에서 자신과 독자에게 “10년 후에도 마케터로 일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지며 답을 찾아간다. 제품과 기업의 상황에 맞게 매번 변신하는 마케터는 되지 못할지라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기본 이해라도 짚고 넘어가자는 취지에서 이 책을 썼다. 그리고 이 책의 전반에서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새로운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적 사고를 겸비한 마케터를 두고 ‘마케팅하지 않는 마케터’라고 이른다. 미래의 시장은 어쩌면 ‘마케터 없는 마케팅’ ‘마케팅 하지 않는 마케터’가 존재하는 곳이 아닐까.

“마케팅이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