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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사회복지 마케팅 원론 : 패러다임과 실천적 틀
저자 현용진 외공저
출판사 주식회사 미세기
출판일 2021-06-21
정가 22,000원
ISBN 9788980715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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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PART 01 패러다임(Paradigm과 관리적 틀

CHAPTER 01 사회복지와 마케팅
1. 사회복지와 마케팅
2. 사회복지서비스의 교환과 마케팅
3. 교환의 원리와 효용
4. 효율성과 공정성
5. 재화와 서비스 그리고 효용
6. 교환 주체로서 복지소비자
7. 사업과 기관 그리고 마케팅

CHAPTER 02 복지마케팅의 내용 구성
1. 전략 - 목표와 교환 상대방
2. 교환의 집행
3. 성과평가
4. 정보의 수집

PART 02 전략적 과정

CHAPTER 03 시장정의
1. 시장정의의 개념과 원리
2. 시장정의의 접근법
3. 복지서비스의 유형과 시장정의
4. 시장정의의 예 - 대체성과 유사성

CHAPTER 04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1. 시장세분화의 두 가지 기준
2. 시장세분화의 두 가지 형태
3. 사후적 시장세분화의 예와 문제점

CHAPTER 05 표적시장과 포지셔닝
1. 표적시장
2. 포지셔닝(Positioning
3. 경쟁과 포지셔닝
4. 선호와 포지셔닝
5. 포지셔닝의 전략적 문제

PART 03 집행적 과정 I - 교환 대상

CHAPTER 06 제품관리 I - 복지서비스의 개념과 특징
1. 편익으로서 복지서비스
2. 복지서비스의 구성
3. 복지서비스의 특징

CHAPTER 07 제품관리 II - 전략적 과제
1. 신제품과 혁신성 - 복지사업의 미래
2. 제품수명주기 - 시장 진화와 전략적 대응
3. 복지서비스 포트폴리오(Portfolio 구성
4. 복지서비스 포트폴리오의 평가

CHAPTER 08 제품관리 III - 브랜드자산
1. 브랜드자산의 정의
2.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
3. 브랜드의 기능
4. 브랜드자산의 관리
5. 브랜드마케팅 사례 - 늘푸른복지관의 그라나다카페

PART 04 집행적 과정 Ⅱ - 교환 수단

CHAPTER 09 가격관리
1. 교환 상대방과 가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