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 -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70 (양장
저자 로랑 카르동
출판사 꿈터(예원미디어
출판일 2021-10-12
정가 13,000원
ISBN 9791167390356
수량
베스트셀러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 작가 로랑 카르동의 후속작
『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쿨투라 최고의 그림책 상, 상푸풀릿 프라이즈 수상, 프랑스 엥코립튀블 어린이 문학상 수상에 빛나는 『사라진 루크를 찾는 공정한 방법』의 작가 로랑 카르동의 후속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자기주장이 강한 암탉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화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마리네트의 행동을 이해하고 화합하는 방법!
『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상대방을 제대로 이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생각해보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오늘 아침, 검은 암탉 마리네트가 사라져서 닭들은 모두 불안해하며 걱정합니다. 마리네트는 붉은 닭으로 살고 싶어 붉은 깃털을 온몸에 달았지만, 깃털이 우수수 떨어지는 바람에 맨몸으로 자신을 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닭들은 당황했지만 마리네트는 단지 붉은 닭으로 살고 싶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한 번쯤 마리네트 같은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검은색 머리가 노랑머리 파랑 머리가 되고 싶어서 염색한 적도 있고, 피부가 흰 사람이 검은 피부가 되고 싶어서 일광욕하기도 하고 남과 다른 독특한 모습이 되고 싶어서 튀는 옷을 입거나 보기 민망할 정도로 속이 다 비치는 옷을 입고 다니는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사회에서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생각과 판단을 경험하는 아름다운 책입니다.

검은색 닭은 영원히 검은색 닭으로 살아야 할까요?
붉은색 닭으로 살고 싶었다는 마리네트의 말에 마브로크는 감동을 합니다. 다른 닭들도 마리네트의 행동과 말에 영향을 받고 결국 닭들의 성대한 깃털 축제를 열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때로는 이처럼 한 사람의 행동이나 말이 나비효과처럼 번져서 모든 이들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행진 팀의 대표는 흰색, 붉은색, 검은색 닭이 하나씩 맡기로 합니다. 각 팀에서 행진대회를 어떻게 할지 의논하며 준비합니다.
팀의 대표가 된 마리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