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2판 머리말 5
개정판 머리말 8
머리말 11
제1부 설득의 기초
제1장 설득이란 무엇인가 25
1. 설득의 개념 25
2. 선전과 설득 47
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54
4. 결론 67
제2장 태도와 행동 69
1. 태도 69
2. 태도와 신념 84
3. 태도 연구의 의의와 한계 93
4. 태도와 행동 94
5. 결론 116
제2부 설득심리학 이론
제3장 행동주의 이론 121
1. 행동주의 이론에서의 설득 122
2. 조건화이론 125
3. 사회학습이론 139
4. 결론 157
제4장 인지주의 이론 159
1. 인지일치이론 160
2. 귀인이론 181
3. 인지반응이론 198
4. 사회적 판단이론 217
5. 인지주의 이론의 의의 229
제5장 사회인지주의 231
1. 사회인지에 대한 이해 233
2. 사회인지와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5
3. 사회인지 과정의 휴리스틱 256
4. 정교화 가능성 모델 277
5. 사회인지주의 이론의 의의 293
제6장 설득의 모델과 응용 297
1. 초기 설득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델 297
2. 설득 위계모델의 다양화 305
제3부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
제7장 커뮤니케이터 313
1. 정보원의 공신력 313
2. 커뮤니케이터의 유사성 334
3. 수용자의 특성 340
4. 커뮤니케이터의 특성 346
5. 커뮤니케이터를 고려한 설득 전략 358
제8장 언어와 설득 363
1. 언어와 커뮤니케이션 363
2. 언어와 기호학 371
3. 언어와 설득 377
제9장 설득 메시지의 특성 395
1. 설득 메시지의 구조 396
2. 메시지 제시 순서 409
3. 메시지 반복 414
제10장 비언어적 메시지와 설득 419
1.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420
2.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