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코코코 초록 잎
저자 문승연
출판사 딸기책방
출판일 2019-07-19
정가 10,500원
ISBN 9791196744502
수량
책의 특징
유아발달을 고려한 전래놀이를 그림책으로 만들다

우리 선조들이 아이들을 키우던 방식은 지금과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유아 발달 단계와 시기에 맞추어 프로그램처럼 짜인 전래놀이는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짝짜꿍’, ‘도리도리’, ‘죔죔’ 등의 전래놀이는 아이의 신체적·정신적 발달을 도와 건강하고 똑똑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책 《코코코 초록 잎》은 여러 전래놀이 중 12개월에서 24개월 사이에 많이 하게 되는 코코코놀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코코코코”를 되뇌다가 “귀!”하고 외치면 귀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놀이로, 처음에는 외치는 신체 부위와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부분이 같지만 난이도가 올라가면 “귀!”를 외치면서 눈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갑자기 아가들이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에 가족들이 깔깔 웃기도 하지만 아가들은 금세 새로운 규칙에 적응합니다. 놀이를 하는 동안 아이는 신체 부위의 이름을 하나씩 익히게 됩니다.

이 책의 활용
코코코놀이의 친구, 《코코코 초록 잎》

이 책에는 책을 볼 아기와 같은 연령의 아기가 있습니다. 이 아기는 독자와 눈을 맞추며 코코코놀이를 함께하는 친구입니다. 아기는 자기와 똑같이 눈, 코, 잎, 다리가 있는 그림 속의 아이에 스티커를 붙여주며 거울을 보듯 객관적인 대상의 신체 부위 이름도 자기와 같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엄마의 얼굴에도 아기의 얼굴에도 스티커를 붙이며 코코코놀이를 즐기세요.